▲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의혹 사건 특검팀의 이광범 특별검사가 16일 서울 서초동 특검사무실 앞에서 점심식사를 하러가던 중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특검팀은 이날 이 대통령의 아들 시형씨를 비롯한 주요 수사 대상자 10여명을 출국금지했다. 연합뉴스  
 

‘대통령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의혹 사건’ 특검팀 활동이 본격화한 가운데 청와대가 수사 상황 등에 촉각을 세우는 분위기다.

청와대는 특검팀의 청와대 압수수색 가능성에 대비하는 등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있다. 기자실이 있는 청와대 춘추관도 겉으론 평온함을 유지하고 있지만 내부적으론 특검 진행 상황에 촉각을 세우는 등 긴장감이 흐르는 분위기다.

이광범 특검팀이 16일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인 시형 씨 등 10여 명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단행하면서 청와대의 긴장감은 커지는 분위기다.

청와대 한 관계자는 “이미 특검이 구성돼 수사에 착수한 만큼 세부적인 수사 진행상황을 포함한 특검 활동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전혀 관여할 바가 아니다”라고 선을 확실하게 그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의 아들이 특검에 소환되고 청와대 시설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질 경우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실제로 16일 춘추관 등에선 압수수색 가능성에 대비한 취재진들이 분주한 움직임을 보였고 청와대 관계자들도 촬영 등에 대비하는 모습이 보였다. 청와대는 전날 이 대통령의 큰형인 이상은 다스 회장 출국에 대해선 ‘개인 일정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 내에선 특검 수사 과정에서 김인종 전 경호처장,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 등 사저 부지 매입과 관련된 인사들이 수사 대상일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서울=김종원 기자 kjw@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16일 국립 4·19 민주묘지를 방문하는 등 이틀 연속 국민대통합 행보를 펼쳤다. 박 후보는 이날 서울 수유동 국립 4·19 민주묘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통합과 화해의 과정은 역대 우리 정치가 이뤄내지 못한 일”이라며 방문 소감을 밝혔다.

박 후보는 이어 “통합과 화해라는 과제를 이뤄내는 것은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나가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소중한 미래가 (통합과 화해에) 담겨있다고 여기고 앞으로 정성을 다 기울여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방명록에 “우리 현대사의 아픔을 치유하고 국민통합으로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박 후보의 4·19 묘지 참배는 지난 2006년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대표 시절 기념식에 참석한 이후 6년 만에 이뤄진 것으로, 이날 방문은 한광옥 100% 대한민국 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의 제안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박 후보는 지난 15일 경남 지역을 방문해 “민주화를 위해 희생하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그 가족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고 밝히는 등 국민대통합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박 후보는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정수장학회에 대해서는 ‘관계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1회 세계한상대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런저런 개인 의견이 있겠지만 저는 입장을 다 말씀드렸다”며 이렇다 할 언급을 피했다.

서울=이병욱 기자 shod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청주시가 지역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영업 규제에 재시동을 걸었다. 하지만 또다시 대형마트 측의 '트집잡기식' 행정소송 제기 가능성이 높아 결과가 주목된다.

청주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는 16일 상임위원회를 열고 한범덕 청주시장이 제출한 '청주시 대규모 점포 등의 등록제한 및 조정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 의결했다. 이 조례안은 지역내 대형마트와 SSM의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업일 커정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이같은 영업규제는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의견을 들어 시장이 결정한 뒤 시민들이 알도록 공고토록 했다. 아울러 시설 개선 등 대형마트에 불가피한 사정이 있으면 의무휴업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조항을 신설했다.

시는 오는 23일 열릴 예정인 제316회 청주시의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이 조례안이 최종 의결되면 20일 이내에 충북도 협의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공포할 예정이다. 다만 이 조례안의 시행은 공포일로부터 30일 이후로 명시돼 있어 실제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업일 적용이 연말에나 가능할 전망이다.

하지만 최근 의무휴업을 재개한 전주와 광주시 등에 대형마트 측이 또 다시 '트집잡기식' 행정소송을 제기하면서 법적공방의 재연이 불가피할 것으로 시 내부에서도 안심하기는 이르다는 판단이다.

시 관계자는 "대형마트들이 지금까지 보여온 모습을 보면 어떤 꼬투리를 잡아서라도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은 높은 것이 사실"이라며 우려를 표하면서도 "다만 앞서 문제가 됐던 내용상·절차상 문제를 모두 해소한 만큼 법원에서도 지역정서를 충분히 고려한 결론을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4월 처음으로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 시행에 들어갔지만 대형마트 측의 행정소송 제기로 개정작업을 밟아야 했다. 이후 7월부터 재시행에 들어간 개정 조례안에 대해서도 대형마트 측이 절차상의 문제를 들어 소송을 제기, 결국 법원이 이들의 손을 들어주면서 현재까지 정상영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관련 대형마트 측은 1차 본안소송은 취하하고 2차 본안소송만 진행중이다.

전창해 기자 widese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충북 괴산군과 보은군이 긴급수혈로 혈액이 당장 필요해도 1시간 이내에 공급받기 어려운 지역으로 조사됐다.

1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남윤인순 의원(민주통합당)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립혈액원에서 1시간 이내에 혈액을 공급하기 어려운 곳은 전국 5개 혈액원 19곳에 이른다. 충북은 괴산군, 보은군 등 2곳이 응급상항 발생시 1시간 이내 혈액 공급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혈액원으로부터 혈액을 공급받는 괴산, 보은의 경우 혈액 운송에 각각 60분, 1시간 10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게다가 이 지역에는 수혈 가능한 의료기기를 갖춘 병원이 각각 2곳, 1곳 뿐으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전국적으로는 인천혈액원의 백령도 300분 △동부혈액원의 철원 150분 △강원혈액원의 태백 130분 △광주전남혈액원의 완도 및 진도 120분 등이 대표적인 혈액수급취약지로 분류됐다. 긴급수혈이 제때 이뤄지지 않을 경우 환자에게 심각한 치명상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도서 및 산간벽지 등 1시간 이내 필요혈액 공급이 어려운 지역의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혈액공급소를 신설하거나 인근 의료기관 공급소 협조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남윤인순 의원은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직영공급소 등을 신설·운영하는 등 혈액공급체계를 개선해왔지만 아직도 전국적으로 수많은 지역의 혈액공급이 어렵다”며 “보건복지부와 적십자사는 농어촌에 혈액공급소를 신설하는 내용의 ‘혈액안전관리개선 종합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용언 기자 whenikiss@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제93회 전국체전' 폐막을 하루 앞둔 16일 충청권 4개 시·도가 막판 뒷심을 발휘하며 분투했다.

충북과 세종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이번 체전에서 좋은 결실을 맺고 있는 반면 대전과 충남은 단체전에 이어 개인전까지 거듭된 부진으로, 목표 달성이 불투명하다. 특히 충남선수단은 이번 전국체전 기간 동안 계속된 분위기 침체로 목표 달성은 커녕 역대 최악의 성적이 우려된다.

대전은 이번 체전에서 당초 2만 7000점을 획득,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종합 12위를 목표로 세웠지만 이날 오후 5시 현재 금 32·은 41·동 40개, 총득점 1만 5602점을 따내며 14위에 머물렀다.

이날 대전은 고등부 야구팀과 대학부 축구팀 등이 초반 예상을 깨고, 결승에 진출하는 등 선전했지만 탁구와 펜싱 등 단체전을 비롯 육상과 사격, 체조, 조정, 요트, 근대5종 등의 기록경기와 유도, 태권도 등 체급경기마저 부진하면서 하락했다.

그러나 이날 대전고 야구팀이 고등부 준결승에서 울산공고를 4-1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으며, 배재대 양궁팀도 남대부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 대전선수단 전체에 큰 힘을 보탰다.

또 펜싱의 전국 최강자인 대전도시공사가 남자 일반부 플뢰레에서 금메달을 딴 것을 시작으로, 레슬링 남고부 자유형 97㎏급에서 오현철(대전체고 2년), 레슬링 남일부 자유형 60㎏급에서 양재훈(LH공사), 육상 남대부 원반던지기에서 천신웅(충남대) 등이 각각 전국을 호령했다.

세종은 이날 금 1·은 1개를 추가했지만 대회 5일째까지 고수했던 16위 자리를 결국 제주에 내주며 17위(금 1·은 2·동 2개 총득점 2187점)로 내려앉았다.

그러나 조민혁(25·세종시청)이 테니스 남일반 개인단식에서 우승하며 세종에 첫 금메달을 선사, 자존심을 지켰다. 또 태권도 73㎏급 신현선이 은메달을 획득한 것을 마지막으로 사실상 이번 전국체전 전 경기가 마무리됐다.

충남은 폐막을 하루 앞둔 6일차 경기에서도 부진이 이어졌다.

이날 금 5·은 12·동 8개를 따내며, 종합점수 2만 2306점(누적메달 금 40·은 48·동 80개)으로 전날보다 3단계, 당초 목표보다 2단계 내려앉은 8위로 추락했다.

대회 폐막일인 17일이 하루 남았지만 더 이상의 순위 변동은 없을 것으로 충남선수단은 분석했다. 다만 연장 접전 혈투 끝에 천안북일고가 대구 경북고를 6-5로 꺾으며, 대회 3연패 위업 달성에 도전한다.

충북은 3개 종목이 결승에 진출하는 등 단체종목의 잇따른 선전으로 금 36·은 28·동 64개 총득점 1만 8927점으로 이날 현재 종합 12위를 달리고 있다.

우선 야구 남일부 건국대가 서울 동국대에 5-0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고, 럭비 남고부 충북고도 경북 경산고에 35-12로 이기며, 금메달을 노리게 됐다.

충북은 또 볼링 여고부 마스터즈에서 문자영(상당고 3년)이 2201점으로 1위에 올랐고, 태권도 남대부 87㎏급의 조슬기도 깜짝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기량이 쇠퇴했다는 우려를 낳았던 강혜지(제천시청)는 체조 여일부 평균대와 마루에서 2관왕에 오르며 명예회복에 성공했다.

충북은 대회 마지막 날인 17일 축구 남고부 대성고, 야구 남일부 건국대, 럭비 남고부 충북고가 금메달을 놓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대구=박진환·심형식·이승동 기자 pow17@cctoday.co.kr

 

중간 순위(16일 오후 5시 현재)
순위 시·도 총득점
1 경기 38,401 124 129 131
2 대구 34,701 68 59 73
3 서울 30,426 94 88 85
4 경북 27,587 61 53 80
5 경남 27,243 60 68 93
6 부산 25,221 59 63 88
7 인천 22,682 54 54 61
8 충남 22,306 42 49 81
9 전북 20,578 39 54 77
10 강원 20,319 66 51 75
11 전남 19,114 34 45 54
12 충북 18,927 36 28 64
13 광주 18,912 37 32 49
14 대전 15,602 32 41 40
15 울산 15,086 47 33 48
16 제주 5,821 18 17 44
17 세종 2,187 1 2 2
Posted by 충투 기자단 :
    
   
 
  ▲ 대전 둔산서는 16일 중국에서 가짜 유명상표가 부착된 가방과 손목시계 등을 밀반입해 국내에 유통시킨 혐의로 이 모(41)씨를 구속하고 시가 20억 원 상당의 ‘짝퉁’ 물품 500여 점을 압수한 가운데 경찰들이 압수물품을 들어보이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대전지역에서 중국산 짝퉁 명품가방과 시계, 지갑 등을 유통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 둔산경찰서는 16일 수십억 상당의 가짜 명품을 몰래 들여와 시중에 유통한 혐의(상표법 위반)로 A(41) 씨를 구속했다.

또 A 씨에게 물품을 구매해 지인과 손님에게 판매한 소매업자 B(45·여) 씨 등 14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2010년 9월부터 최근까지 중국에서 밀수입한 샤넬·롤렉스·루이뷔통 등 명품 상표의 가짜 가방과 시계 500여 점(정품시가 20억 원 상당)을 밀수입해 지역 소매업자에게 판매, 2억여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다.

B 씨 등 14명은 지역 소매업자로, 상습적으로(30회 이상) A 씨에게 짝퉁 명품을 구매해 지인과 손님에게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A 씨는 한 달에 한 번 중국 광저우 지역을 방문해 짝퉁 명품을 구매한 뒤 브로커에게 박스당 100만 원의 수고비를 주고 항구를 통해 해당 물품을 밀수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밀수입한 짝퉁 명품은 A 씨의 개인 SNS를 통해 홍보됐으며, 개당 3만~8만 원에 사들인 물품들은 소매업자에게 평균 40여만 원에 판매됐다.

또 A 씨는 2010년부터 차량을 통해 소매업자를 직접 찾아다니며 짝퉁 명품을 판매해 왔으며, 최근엔 서구 둔산동의 한 오피스텔을 임대받아 창고와 전시장을 만들어 경찰 수사를 따돌려왔다.

짝퉁 명품들은 정가로 계산하면 적게는 수백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에 달하는 등 고가의 물품이다. 제품의 질도 A급 수준으로 주로 지하상가 등 소매업자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씨의 오피스텔과 차량에서 가짜 명품 가방과 시계 등 물품 500점을 압수하고, 국내 유통을 도운 브로커의 행방을 쫓는 한편 정확한 밀반입 수법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명품들이 워낙 고가이다 보니 많은 여성이 대리만족을 하기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짜 물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A 씨도 수익이 좋다 보니 짝퉁 명품을 지속적으로 밀수해왔으며 다른 판매자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양승민 기자 sm1004y@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 충주시가 64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10년 7월부터 공사를 진행해 지난 8월 지상 3층, 연면적 4495㎡로 증축한 충주시노인전문병원 전경. 충주시 제공  
 

지난달 25일 4년간의 수리기간을 거쳐 증축 개원한 충주시 노인전문병원이 하지도 않은 정화조 시설을 했다고 허가 도면을 제출했으나, 충주시 담당공무원들이 기본적인 확인절차도 거치지 않고 사용승인을 허가해 묵인 의혹이 일고 있다.

시 보건소는 6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인전문병원 시설인 충주노인전문병원을 기존 120병상에 180병상을 추가해 모두 300병상을 갖추고 지난 달 다시 문을 열었다.

하지만 병상 수 증가에 따라 오수처리시설도 기존의 170t에서 추가로 증설해야 하지만 증설됐어야 할 처리시설은 16일 현장 취재 결과 어디에도 없었다.

지난 해 바뀐 정화조법에 따르면 250여t의 처리시설을 갖춰야 하지만 84t이나 부족한 실정이다.

사용승인을 위해 시에 제출했던 도면에는 기존 오수처리시설과 합쳐 300t 용량의 증설된 오수처리시설이 있다. 실제 하지도 않은 공사를 했다고 허위로 사용승인을 받은 것이다. 시 관계자는 뒤늦게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책임감리자에게 준공도면을 반려하고 정정을 요청한 상태다.

노인병원 측 관계자는 "시설 기준을 맞추려다 보니까 사업비 자체가 당초에 계상돼 있던 사업비 가지고는 도저히 할 수가 없는 상황 이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도 "고의로 준공을 받으려고 한 것은 아니고 업무상의 착오였다"며 "다만 병원측 관계자와 협의과정에서 정화조가 누락됐던 것은 맞다"고 말했다.

충주·음성=장천식 기자 jangcspro@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외면받는 고령산모

2012. 10. 16. 21:54 from 알짜뉴스
     최근 여성의 사회진출과 이로 인한 결혼 연령의 상승,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관념 변화, 불임부부의 증가 등에 따라 고령산모(분만예정일 기준으로 35세 이상 산모)의 증가세가 뚜렷한 반면 고령산모를 위한 별도의 정책을 추진하지 않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류지영(새누리당) 의원이 최근 통계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출생확정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35세 이상 고령산모의 출생비율은 2005년 대비 7.4% 증가한 8만 4800명이고 30대 초반(30~34세)의 산모까지 합하면 전체 출생비율 중 30세 이상 산모의 비율은 지난해보다 32만 6200명으로 증가 추세를 보였다. 고령임신은 의학적으로 임신성 고혈압, 당뇨, 조산·유산, 기형아 출산 등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분석한다.

전문가들은 “고령출산은 일반출산이 비해 태아 염색체 이상을 진단하기 위한 양수검사나 융모막 검사 같은 산전 세포유전학적 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복지부는 산모건강관리 사업만 추진하고 있으며 고령산모를 고위험 임산부로 분류해 향후 고령산모 증가 추세에 따른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내년시즌을 이끌 한화 코칭스태프가 윤곽을 드러냈다.

한화는 16일 수석코치로 김성한 전 KIA 감독을 포함 이정훈, 이대진, 전종화, 전대영, 조청희 등 6명의 코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 10일 계약한 이종범 코치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7명을 외부 영입했다.

이어 17일 해태출신이자 광주동성고 감독인 김종모와 계약할 것으로 알려지며 외부 코칭스태프 영입작업이 마무리에 접어들었다.

이로써 한화는 정영기·송진우·정민철·장종훈·이영우·조경택·김종수 등 기존 감독 및 코치를 비롯해 이상군 팀장에 대한 보직결정을 통해 내년시즌 한화를 이끌게될 코칭스태프과 프런트의 면면을 선보일 전망이다.

현재 보직을 확정한 코치진들은 김성한 수석코치, 이정훈 2군감독, 조청희 컨디셔닝 코치이며 나머지 코치진들은 아직까지 보직을 확정하지 않았다.

우선 이대진 코치의 보직은 투수코치가 아닌 재활코치로 압축되고 있으며 배터리 코치로는 전종화 코치가 맡을 전망이다.

이종범 코치의 보직도 주루코치로 확정된 상태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전 빙그레 전대영 경찰청 수석코치가 3군 감독의 보직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정영기 2군 감독은 스카우트 팀장으로 김종수 수비코치는 운영팀장 등 한화프런트에서 활약하기로 결정됐다.

한편 이날 계약을 체결한 김성한 수석코치는 지난 2000년 이후 12년 만에 다시 김응용 감독과 한솥밥을 먹게 됐다.

김성한 수석코치는 "김응용 감독님과 함께 2013시즌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코치는 이어 “선수들의 잠재적 패배의식을 모두 빼내고자 한다. 팀의 분위기 쇄신과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수단과 소통하며 훈련성과를 극대화 하겠다”고 덧붙혔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대선이 6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전·충남 광역·기초단체장들의 행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 소속 단체장의 경우 직·간접적으로 소속 정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모양새지만, 대선 후보가 없는 선진통일당 소속 단체장이나 무소속 단체장은 여전히 ‘중립 지대’에서 출발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대선 후보 측에선 군소정당·무소속 단체장이라 할지라도 국회의원 못지않은 조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이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이들 단체장이 대선을 60여 일 앞두고 ‘용병’으로 부각 되고 있는 셈이다.

현재 선진당 소속 기초·광역 단체장은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동구청장, 서구청장, 중구청장, 보령시장, 당진시장, 금산군수, 부여군수, 예산군수, 태안군수, 홍성군수 등이다. 여기에 이준원 공주시장도 무소속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대선 정국에서 어느 후보에게 ‘러브콜’을 받을지 주목된다. 이미 대선 후보 간 이들의 조직력을 끌어가기 위한 쟁탈전이 시작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들 단체장은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 안철수 후보 간 지지도와 민심의 변화에 따라 선택의 방향과 폭을 결정할 개연성은 열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단 한 번의 선택이 1년 8개월 후 치러질 지방선거에 거대한 후폭풍을 몰고 올 수도 있다는 판단에서다. 단체장들은 정치적 역학 관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형편이다.

최근 염홍철 시장이 문 후보를 만난 것도 같은 맥락이라는 게 정치권의 분석이다. 중립은 지키면서 자신의 향후 정치적 활로는 개척하겠다는 포석이 깔린 셈이다.

그러나 선진당·무소속 단체장 대부분은 ‘중립 지대’에서 ‘빅3’ 움직임을 더 지켜보겠다는 눈치다.

문 후보와 안 후보 간 단일화 주도권 경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는 점도 이들을 섣불리 대선 앞으로 나설 수 없게 하는 이유로 꼽힌다. 새누리당 성향이라 할지라도 뚜렷한 이동 명분이 없어 ‘명분 만들기’에 공을 들일 수밖에 없는 상태다. 이런 점을 의식 한 듯 안 후보 측은 정당이 있는 단체장보다 무소속 단체장을 끌어들이기 위해 눈길을 돌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검증 공세와 단일화 압박에 시달리며 지지도가 요동칠 조짐을 보이는 안 후보 측은 국회의원과 여야 단체장보다 중립 단체장에 대한 공략이 쉬울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정치권 한 인사는 “대선을 앞두고 지역 조직력이 탄탄한 단체장에 관한 관심은 커지기 마련”이라며 “안 후보의 경우 단일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조직력이 있는 단체장을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주민 기자 sins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