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2.03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에 '조차장역' 추가한다

[충청투데이 이인희 기자] 대전시가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내 조차장역 추가 신설을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 최근 조차장 부지의 주택공급지 개발 계획 등이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광역철도 신설역 추가까지 완료될 경우 인근 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3일 대전시에 따르면 시는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간 조차장역 신설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내달부터 진행한다. 이번 용역은 조차장역 신설에 따른 재무적 수익성 등 경제적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시는 용역 추진을 위한 예산 편성을 모두 마친 상태다.

조차장역 신설 필요성의 목소리는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추진 초기부터 지속돼 왔다. 계룡~신탄진까지 총 연장 35.4㎞, 총 사업비 2307억원 규모로 추진되는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은 현재 기존역 6개소에 도마, 문화, 용두, 중촌, 오정, 덕암 등 신설역 6개소로 추진 예정이다.

2024년 개통이 완료되면 계룡~신탄진 구간을 약 30여분만에 이동할 수 있는 외곽과 도심 간 도시철도 3호선의 역할을 하게 된다. 다만 신설 예정인 오정역과 기존역인 회덕역 간 4㎞ 이상의 이격 거리로 인해 중간지점인 조차장역의 신설이 꾸준히 요구됐다.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에 '조차장역' 추가한다 - 충청투데이

[충청투데이 이인희 기자] 대전시가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내 조차장역 추가 신설을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 최근 조차장 부지의 주택공급지 개발 계획 등이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광역철

www.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