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안센터에는 다양한 헬스기구와 사우나시설이 구비된 피트니스센터(왼쪽)와 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문고 등이 갖춰져 있다.  유성자이 제공

‘대전을 대표하는 계룡산과 유성천을 내려다보는 여기가 명당이네.’ 40층으로 대전 최고의 조망권과 호텔급의 편의시설을 갖춘 유성자이가 대전 부동산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높이가 다른 삶을 꿈꾸는 유성자이의 내·외부 구석구석을 살펴보자.

◆이제는 아파트서 모든것을 해결한다

유성자이가 관심을 받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호텔급으로 즐길 수 있는 각종 편의 시설 때문이다. 단지내 1650㎡ 규모로 꾸며지는 자이안센터(XIAN CENTER)는 입주민들의 레저와 커뮤니티까지 생각한 유성자이만의 자랑이다.

자이안센터 내부 대표시설로는 다양한 헬스기구와 사우나 시설이 구비된 피트니스 센터, 고품격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 등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어린이 문고, 대형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는 코인 세탁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유성자이 1~4층에는 2만 3352㎡ 면적에 백화점 규모의 상업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다양한 음식점, 고급레스토랑, 카페 등도 입주할 것으로 보여 입주민들이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5층에는 유성자이 입주민들의 특권인 하늘정원이 조성돼 도심속의 쾌적한 생활을 맛볼 수도 있다.

하늘정원에는 옹달샘을 비롯해 대나무원, 오솔길, 스카이 가든(Sky garden) 등 다양한 주제의 정원이 조성,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 교통편도 좋아

유성자이는 우리나라에서 집을 옮길 때 절대적으로 고려되는 교육여건 면에서도 우수함을 자랑한다. 인근에 유성초, 장대초 2곳과 장대중을 비롯해 유성고가 인접해 있고 인근에 충남대, 카이스트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다. 특히 유성온천역과 구암역 모두 도보로 5분 거리로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의 통학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게다가 유성자이는 대전 시내로의 접근성 뿐만 아니라 유성 IC와도 차량으로 5분거리, 국도 1호선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유성자이만의 랜드마크 설계, 고급스러움과 최첨단을 입힌다

유성자이는 외형적으로도 입주민들의 품격과 함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것이 눈길을 끈다. 40층 유성 최고층을 자랑하는 유성자이는 저층부 상가외관을 고급스러운 석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할 예정이다. 8각형의 경사진 지붕모양 디자인 설계로 야간에는 옥탑에 조명을 설치, 아름다움과 유성자이만의 품격을 전달한다.

또 전층 엘리베이터 홀에 대리석과 폴리싱타일로 마감해 공용부분 고급화 전략으로 품격을 더해줄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가스, 조명(거실1회), 온도제어, 세대간의 통화 등 온도홈네트워크 시스템인 자이 키오스크를 설치했으며 초고속 디지털 생활을 위한 정보통신 1등급 아파트를 실현했다.

게다가 주방 급배기 시스템과 거실·침실 환기시스템, 세대 중앙집진식 청소기를 구축했으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하주차장 비상콜을 설치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터치한 흔적이 엿보인다.

◆유성자이의 자부심을 고품격 인테리어

입주민들만의 공간에는 고급호텔 수준의 마감재로 만족을 극대화 한다는 게 GS건설측의 설명이다. 우선 공간 활용면에 매우 우수한 천정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주방·안방에 설치하는 것을 비롯해 전세대 부부욕실에는 고품격의 월풀욕조를 시공하며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쌀 냉장고, 금고, 중앙정수 등 빌트인 가전제품을 설치해 주부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변환경이 유성자이의 프리미엄

유성자이와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접해있는 유성천에 청계천을 능가하는 자연친환경 생태하천 조성 계획으로 입주자들의 만족을 극대화 될 전망이다. 2011년말 완공을 목표로 220여 억 원이 투입되는 유성천 개발사업에는 자전거도로와 꽃길, 산책로, 음악분수가 조성될 예정이며 조깅코스, 야외 헬스장 등 시민의 숲이 조성될 예정이다.

총길이 2.55㎞ 구암교~어은교 구간에 물놀이 구간, 빛마루구간, 자연소리 구간 등 각 테마별로 구성돼 있어 유성자이의 프리미엄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유성자이 인근 구암역 옆 부지에 유성복합터미널이 들어설 예정이며 유성시장뉴타운개발이 2020년까지 진행돼 이 일대가 초고층빌딩과 주상복합아파트, 어뮤즈타운,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여 투자가치를 따져도 전혀 손색이 없다. 또 인근에 대형 할인매장을 비롯해 유림공원과 대전월드컵경기장 등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각종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전혀 손색없는 위치를 자랑한다.

◆대한민국 No.1 GS건설이 시공하기에 유성자이의 품격은 다릅니다

GS건설이 내세운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유성의 중심에 유성자이가 있다’는 수식어가 허울이 아닌 것이 브랜드가치 평가로 입증되고 있다. 브랜드 1위, 디자인 1위, 고객만족 1위가 유성자이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GS건설 자이는 2006~2010년 퍼스트브랜드(First Brand) 5년 연속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 대한민국 아파트브랜드대상 종합대상 수상, 2007~2009년 세계명품브랜드대상 3년연속 대상수상 등 아파트 브랜드에서 대한민국 최고를 달리고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독일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3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독일 iF(국제포럼 디자인상) 3년 연속 인증 받는 등 시대를 앞서가는 세련되고 고품격 디자인으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GS건설 자이를 선택한 고객들로부터도 최고만족이란 성적표를 받고 대한민국 아파트 최고브랜드로 그 위치를 다져나가고 있다. 자이는 2005~2009년 글로벌 고객만족지수(GCSI)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2009년 글로벌 경영대상 고객 만족 경영 부문 대상,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KASSI) 2년연속 1위 수상으로 고객들에 대한 무한신뢰를 이끌어 내고 있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