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도내 각급 교육기관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충북교육과학연구원은 이달 15일 연구원 광장에서 도전과학골든벨, 과학시화전, 과학실험 시범 등의 행사를 개최하는데 이어 19일~21일까지는 무심천, 호수공원, 연구원 광장 등에서 천체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과 천체사진 전시회가 있는 '별의 축제'를 연다.

충북학생교육문화원은 또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학생회관에서 모집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진의 원인, 로봇 만들어 보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펼친다.

지역별 학교과학관에서도 다양한 과학생사가 마련된다.

청주중앙중 과학관은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진행하고 21일에는 로켓발사 시연, 과학전문가 초청 특강을 한다.

충주중앙중 과학관은 20일 천체관측, 공작물제작, 과학쇼를 하고 22일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탐구실험대회를 개최한다.

제천중학교과학관은 19일~20일 홍광초 운동장에서 별자리 관측행사를 개최하고, 21일에는 과학영화를 상영한다.

청원 남일초 과학관은 16일에는 과학퀴즈와 과학실험을 하고 27일에는 탐구실험 대회를 연다. 보은중 과학관은 21일 알콜 권총 만들기, 에어로켓 발사 등의 행사를 연다.

옥천여중 과학관은 19일 미로찾기, 양초만들기, 과일전지만들기, 별자리 관측 등 행사를 열고 21일~22일에는 과학영화 상영과 추풍령 기상대 전문가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

진천중 과학관은 13일 초중학생 80여명을 데리고 강원도 정선으로 자연생태 체험학습을 떠나며 5월까지 진천교육청 주관으로 청소년 과학탐구대회를 연다.

괴산증평교육청은 20일 증평문화회관에서 과학매직쇼와 발명대회를 열고, 28일 괴산중 과학관에서 탐구실험대회를 연다.

음성중 과학관은 17일 천체관측 행사, 21일에는 과학전문가 초청 탐구실험 방법 특강 등 행사를 마련하며, 단양중 과학관은 4월 한달 동안 천문기상영역 전시실을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김규철 기자 qc2580@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