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교육사회위원회는 26일 충북도립대학과 자치연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취업률 제고와 기숙사의 임차보증금 반환 등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정윤숙 의원(청주 5)은 “반도체학과 졸업생의 취업 여건 및 관련 기업과의 협약 체결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달라”고 지적한 뒤 “학생생활관 이용을 증대시키고 철저한 시설관리로 학생중심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미애 의원(비례대표)은 “캠퍼스의 문화시설 부족으로 학생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며 “학장이 대학발전을 위해 도나 중앙부처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주문했다.

최 의원은 또 “전자상거래학과의 교수 인력이 부족하다”며 교원의 충원을 요구했다.

김광수 의원(청주 1)은 “기숙사 학생들의 임차보증금 반환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조기에 마무리지어 달라”며 “대학부지 내 군유지 문제는 옥천군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범윤 의원(단양 2)은 “재학생 기숙사 임차보증금은 몇 년째 끌어온 사안인 만큼 학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적극 나서 임차보증금 반환을 위한 특단의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재옥 의원(증평 1)은 “충북도립대학 명칭 변경에 대한 후속조치를 빠른 시일 안에 마무리하고, 적극적인 홍보로 대학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며 “교수들은 연구논문 준비와 학생수업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광옥 의원(비례대표)은 “더 많은 장학금을 유치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여달라”며 “졸업생의 공무원 특별임용이 계속 실시될 수 있게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호 의원(제천 1)은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와 학교급식에 보다 만전을 기해 달라”며 “교육청 홈페이지에 모든 사람이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천영준 기자 cyj542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