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충남 연기군 남면 모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급식후 집단이상증세는 화학성 물질이 원인일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은 26일 학생들의 가검물을 채취, 분석한 결과 "점심 급식을 먹은 학생들이 독극물이 섞인 음식을 먹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구토등을 호소한 학생들을 조사해본 결과 세균·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에서 나타나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세를 보이지 않았다”며 “독성물질에 의한 화학적 식중독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연기군 보건당국과 학생들이 입원한 충북대병원도 “원인을 단정짓기 어렵지만 농약 등과 같은 화학물질에 의한 중독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사고가 난 학교에 급식을 제공한 업체는 같은 날 인근 2개 초등학교에도 동일한 메뉴의 급식을 제공했으나 다른 학교 학생들은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는 점이 독극물에 의한 사고일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사고가 발생하자 충남도교육청과 연기교육청은 급식을 중단시키는가 하면 식중독 대책반을 마련해 현장을 수시로 오가며 상황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또 학생들에게는 끓인 물을 공급하고 각 가정에 가정통신문을 보내는 등 사고 수습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 경찰도 보건당국의 조사가 끝나는 대로 당일 학생들이 먹었던 급식재료와 물 등에 대한 성분검사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지난 25일 낮 12시 50분경 연기군 남면 모 초등학교 학생 31명이 학교에서 점심 급식을 먹은 뒤 구토와 어지러움 등을 호소해 충북대병원 등 인근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이 중 박 모(12) 군 등 2명이 한때 중태에 빠졌으나 지금은 호전된 상태다. 연기=이의형·이성우 기자

eulee@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