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마트들이 “미국산 쇠고기를 27일부터 매장에서 직접 판매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충북지역 시민단체들이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5일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따르면 대형 마트들은 자율적으로 27일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키로 했다.

이와 관련 모 대형 마트 관계자는 "미국산 쇠고기 판매와 관련 아직 본사 지침이 내려오지 않은 상황으로 판매 물량과 부위, 가격 등 세부적인 사항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대형 마트들이 LA갈비 등 뼈 있는 부위와 살코기 등을 전체적으로 취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충북도내 50여 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광우병 위험 미국산쇠고기 전면수입반대 충북대책회의(이하 충북대책회의)’는 이날 긴급회의를 가진데 이어 26일 대형 마트의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 대한 비평을 내고 미국산 쇠고기 판매 저지투쟁 방침을 수립하기로 했다.

충북대책회의는 또 기자회견을 통해 ‘대형 마트의 미국산 쇠고기 판매 철회’를 촉구할 예정이다.

광우병 관련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 논란이 여전히 가시지 않은 상황인데다 지역경제마저 좋지않은 가운데 대형마트마저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할 경우 가정의 식탁 안전을 담보하지 못할 뿐더러 한우농가의 고사도 불보듯 뻔하다는 시각이다.

충북대책회의 관계자는 “대형 마트의 직원과 통화를 해 봤으나 아직 결정된 것이 아니라고 발뺌하고 있다”며 “지역 대형 마트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할 경우 대책회의 차원에서 강경한 판매저지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덕 기자

ydchoi@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