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캐릭터  
 
'오셔유, 즐겨유 2010 대충청 방문의 해'가 올해 한 해 동안 대전·충남·충북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그동안 내륙에 위치해 관광산업과 인프라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충북은 대충청 방문의 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게 됐다.

본보는 대충청 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 지역별로 추진하는 관광객 유치 각종다채로운 행사 중 핵심분야에 대해 5차례에 걸쳐 조명해 본다

◆ 대충청 방문의 해 개요

대전·충북·충남은 지난달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1억 명 이상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공동 개막식을 개최하고 일 년 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충청권 3개 시·도는 이번 대충청 방문의 해를 통해 충청의 산과 강, 해양자원, 첨단의료과학 등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알려 관광산업의 새로운 지표를 열겠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이들 3개 시·도는 충청지역 사투리를 활용해 '오셔유, 즐겨유'라는 슬로건을 개발했으며 충청도의 '충'자와 '청'자를 바탕으로 '충이, 청이' 캐릭터도 선보였다.

충북 출신 가수 태진아 씨와 충남 출신 배우 정준호씨, 대전 출신 탤런트 한은정씨 등이 홍보대사로 위촉됐고 태진아의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노래가 로고송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충청 방문의 해 동안 3개 시·도는 9개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각 지자체 마다 모두 250여 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특집 행사로 '엽서는 정을 싣고'와 영남권~충북, 수도권~충남, 호남권~대전을 경유하는 충청국토순례, 제천한방엑스포·대전열기국축제 등의 메가이벤트 연계 관광행사로진행된다.

매일 오전 7시 대도시를 출발해 충청도로 향하는 'AM7 충청투어'와 대전 계족산 황톳길 맨발 걷기, 충남 거북이 투어 등도 선보인다.

특히 충북 제천에서는 한방체험과 60여종의 각종 약재를 접할 수 있는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가 열린다.

백제의 고도인 충남 공주와 부여 등지에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 백제 왕국을 재조명하는 대백제전이 화려하게 펼쳐져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 관계자는 "올해를 충북 관광의 도약의 해로 삼고 155만 도민과 500만 충청도민 모두가 합심해 충청 방문의 해 성공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로 경제적 효과가 1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충북을 비롯해 충청도가 세계 속의 관광명소로 각인되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ppjjww7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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