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아빠 권희석 씨는 맛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 '대디쿨의 쿨한 세상'
(http://blog.daum.net/daddykool)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일주일에 10여 곳 이상의 맛집을 다니며 포스팅을 합니다. 어떤 곳을 방문해도 맛있는 집이 어딘지 수소문하는 것을 우선한다는 그의 집 선정 기준은 무엇일까요?

△대디쿨 님은 어떤 분인가요?

"대전에서 태어났고, 한 집안의 가장입니다. 현재는 증권회사에 근무하며 금융자산운용컨설팅 및 법인투자금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행과 맛집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엔 사진촬영에도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 블로그 '대디의 쿨한 세상'은?

"중년의 아빠란 입장에서 겪는 일상을 담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시각으로 저만의 관심분야인 맛집·멋집·여행지 등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의 소재는?

"다녀온 맛집 위주로 포스팅하며, 지인의 소개나 개인적으로 다녀본 무난한 식당을 포스팅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생선회나 육회 등 신선한 생식류를 좋아합니다. 특히 물회를 제일 좋아하고, 일식과 생태찌개 등을 자주 먹습니다."

△맛집 선정기준은?

"'주종목에 충실한 집, 음식맛이 꾸준한 집, 원재료의 맛을 부각시키는 집 등의 조건이 우선 선정기준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고객의 호응이나 명성을 고려해 선정합니다."

△음식점은 일주일에 몇 번이나 가는지?

"모임이나 비즈니스를 위해 가거나, 주말엔 주로 맛집 포스팅을 목적으로 음식점에 갑니다. 일주일에 10여 곳 이상 다니지만 중복되는 곳이나 미달되는 곳이 있기에 정작 포스팅하는 확률은 40%정도 됩니다."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잘 하는 음식은 별로 없지만 집에서 가끔 '깐소새우'를 요리하고, 여행 시엔 콩나물라면을 자주 합니다. 콩나물라면은 저희 가족에게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주로 가는 곳은?

"휴가나 여행을 떠날 때는 거의 속초로 향합니다. 다양한 해산물 먹을거리·호수·계곡 등 자연의 혜택이 풍요로운 곳입니다. 특히 맛집·멋집이 많아 더욱 좋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가장 힘든 일은?

"소수의 악의적 댓글에 기분이 나빴습니다. 음식점 업주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포스팅 의뢰가 있었는데, 제 무관심한 태도에 보복성 답장도 있었습니다."

△향후 블로그 운영 계획은?

"맛집은 대전지역을 벗어나 영역을 좀 더 넓히고 싶습니다. 숨어 있는 여행지를 찾아다니며 포토스케치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최봄2 http://kake0101.tistory.com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