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수입차들이 더욱 늘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7일 국내 수입차 시장의 신규 등록 대수가 올해보다 20% 가량 늘어난 7만 4000여 대에 달할 것이라 전망을 내놨다.
이 같은 전망의 배경에는 경기회복과 환율안정, 중저가 모델의 판매 증가, 신규 브랜드의 추가 진출 등이 손꼽혔다.
협회는 "정부의 노후차량 세제지원 종료와 금리 및 유가 인상의 부정적 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회복과 환율안정 등 시장 환경 개선과 중저가 모델의 판매 증가, 신규 브랜드 추가진출 등 긍정적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커 내년 수입차의 판매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경기침체의 여파로 위축됐던 법인들의 구매가 다시 늘어나고 중저가 브랜드 비중 확대로 인한 수입차 대중화가 가시화되면서 수입차 시장 내 경쟁도 가열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지역 수입차 업계의 시각도 맥을 같이했다.
업체의 한 관계자는 "수입차에 대한 인지도가 개선되고 가격을 대폭 낮춘 중저가 모델들이 등장하며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그만큼 업체 간의 경쟁도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초부터 11월 말까지 신규 등록된 대전지역 수입자동차 수는 832대로 이는 지난해 766대보다 66대 늘어난 수치다. 김항룡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7일 국내 수입차 시장의 신규 등록 대수가 올해보다 20% 가량 늘어난 7만 4000여 대에 달할 것이라 전망을 내놨다.
이 같은 전망의 배경에는 경기회복과 환율안정, 중저가 모델의 판매 증가, 신규 브랜드의 추가 진출 등이 손꼽혔다.
협회는 "정부의 노후차량 세제지원 종료와 금리 및 유가 인상의 부정적 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회복과 환율안정 등 시장 환경 개선과 중저가 모델의 판매 증가, 신규 브랜드 추가진출 등 긍정적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커 내년 수입차의 판매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경기침체의 여파로 위축됐던 법인들의 구매가 다시 늘어나고 중저가 브랜드 비중 확대로 인한 수입차 대중화가 가시화되면서 수입차 시장 내 경쟁도 가열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지역 수입차 업계의 시각도 맥을 같이했다.
업체의 한 관계자는 "수입차에 대한 인지도가 개선되고 가격을 대폭 낮춘 중저가 모델들이 등장하며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그만큼 업체 간의 경쟁도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초부터 11월 말까지 신규 등록된 대전지역 수입자동차 수는 832대로 이는 지난해 766대보다 66대 늘어난 수치다. 김항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