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학이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대학 중 2위를 차지했다.
충청대학은 16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81점으로 4년제를 포함한 전국 대학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도내 대학 중에는 이 대학이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 미국 미시건대 등이 공동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해 계량화한 것으로 업종별로 나눠 조사한다.
올해 충청대학이 얻은 81점은 고등교육기관인 4년제 종합대 평균 65점보다 16점, 전문대 평균 68점보다는 13점이 높다.
특히 지난해 77점에서 4점이 향상돼 대학 중에서 가장 높은 향상률을 기록, 학생들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충청대학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은 첨단기자재 확충 등 학습환경 개선은 물론 고객지향형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교육역량강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국가로부터 지원받은 47억 여 원의 국고지원금으로 인성교육, 자격증 취득강화, 최첨단 교육환경 구축, 장학금 확충 등에 나서는 등 재학생 만족도 향상에 역점을 둠으로써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인석 기자 cisk@cctoday.co.kr
충청대학은 16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81점으로 4년제를 포함한 전국 대학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도내 대학 중에는 이 대학이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 미국 미시건대 등이 공동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해 계량화한 것으로 업종별로 나눠 조사한다.
올해 충청대학이 얻은 81점은 고등교육기관인 4년제 종합대 평균 65점보다 16점, 전문대 평균 68점보다는 13점이 높다.
특히 지난해 77점에서 4점이 향상돼 대학 중에서 가장 높은 향상률을 기록, 학생들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충청대학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은 첨단기자재 확충 등 학습환경 개선은 물론 고객지향형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교육역량강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국가로부터 지원받은 47억 여 원의 국고지원금으로 인성교육, 자격증 취득강화, 최첨단 교육환경 구축, 장학금 확충 등에 나서는 등 재학생 만족도 향상에 역점을 둠으로써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인석 기자 cisk@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