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대충청 방문의 해’를 앞두고 대전시가 홍보·마케팅에 나선다. 시는 충남·북과의 공동사업 9개, 자체사업 18개, 연계사업 57개 등 총 84개 사업을 확정짓고, 이달 중순부터 전국 홍보를 시작으로 본격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8개 자체사업으로는 △계족산 황토길을 이용한 투어프로그램 운영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 개최 △한밭로드스토리(대전의 녹색관광 홍보) 발간 △대전 보물찾기 △친절서비스 콘테스트 등이다.
또 충남·북 9개 공동사업에는 △관광지에서 무료 엽서를 발송할 수 있는 ‘엽서는 정을 싣고’ △몸과 손목에 빨간색 띠를 두르고 타지역에서 대전까지 도보순례하는 ‘Red 배너 충청국토순례’ △3개 시·도의 대표축제를 중심으로 개발한 관광상품인 ‘메가이벤트 관광상품’ 등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00만 명의 관광객 유치와 44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90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내년 1월 27일 개막하는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사업은 연중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2010년을 계기로 대전의 관광문화가 새로운 모습으로 그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관광업계, 학계, 시민,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를 펼쳐 범시민적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신용 기자 psy011@cctoday.co.kr
시에 따르면 18개 자체사업으로는 △계족산 황토길을 이용한 투어프로그램 운영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 개최 △한밭로드스토리(대전의 녹색관광 홍보) 발간 △대전 보물찾기 △친절서비스 콘테스트 등이다.
또 충남·북 9개 공동사업에는 △관광지에서 무료 엽서를 발송할 수 있는 ‘엽서는 정을 싣고’ △몸과 손목에 빨간색 띠를 두르고 타지역에서 대전까지 도보순례하는 ‘Red 배너 충청국토순례’ △3개 시·도의 대표축제를 중심으로 개발한 관광상품인 ‘메가이벤트 관광상품’ 등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00만 명의 관광객 유치와 44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90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내년 1월 27일 개막하는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사업은 연중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2010년을 계기로 대전의 관광문화가 새로운 모습으로 그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관광업계, 학계, 시민,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를 펼쳐 범시민적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신용 기자 psy011@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