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족(No More Uncle)’

노무족은 외모에 큰 관심을 갖고 더 이상 아저씨로 불리길 원치 않는 중장년 남성층을 말한다.

대전지역 유통업계가 경쟁적으로 40~50대 남성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중장년층에는 탄탄한 경제력을 지닌 사람이 많아 요즘 같은 경기침체기에도 상대적으로 소비여력이 꺾이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이들 노무족의 움직임은 활발해 지고 있다.

2일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에 따르면 랑콤, 록시땅, 오휘, 헤라, 크리니크, 키엘, 비오템, 랩시리즈, 니켈 등이 판매하는 남성용 화장품의 올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45% 정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김민아 타임월드 홍보담당은 “최근 남성 피부관리 붐이 일어나면서 남성고객 수가 늘고 있다”며 “지난해만 해도 남성화장품은 여성고객이 대신 구입해주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으나 요즘에는 남성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의 남성화장품 상반기 매출도 전년 대비 23% 정도 신장했다.

백화점 측은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40~50대 남성 고객이 백화점 남성캐주얼군과 화장품군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장보다는 캐주얼 차림을 즐겨 입고, 화장품을 알맞게 사용하는 등 피부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권순재 기자 ksj2pro@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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