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모든 고교의 올해 대학진학률을 비롯한 각종 학교정보가 이달 말 다시 한 번 공개될 예정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전국 초·중·고교는 2008학년도(2009년 4월 1일 기준) 학교정보 28개 항목을 오는 28~29일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학교정보 공개는 ‘교육 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지난해 12월 1일 처음 실시됐고 이번이 두 번째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의 주요 관심사인 대학진학률과 학교폭력 등 기본현황은 물론 이들 항목에 대한 지난 1년간 변화상도 비교 평가할 수 있어 각 학교의 운용 실태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시항목은 △학년·학급당 학생 수 △학교용지·교사 현황 △직위별 교원현황 △회계 예산서 △급식실시 현황 △학교폭력 발생 및 처리현황 △졸업생 진로현황 △방과후학교 운영 및 지원현황 △교직원의 교원단체 및 노동조합 가입현황(인원수) 등 28개 항목이다.

올 2월 고교 졸업생의 국내대학(대학교·전문대학) 및 해외대학 진학 현황이 그대로 공개되므로 교육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며, 대전, 충남·북 중학교 3학년들의 고교 선택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학교별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소속 교원 수와 학교폭력 현황등도 관심사 중 하나다.

작년에는 인터넷에 공개된 일부 학교의 정보가 잘못돼 올해 공개될 수치의 정확성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보공시 대상은 전국의 초·중·고교와 특수학교, 각종 학교 등을 포함해 총 1만 1418곳에 달한다.

최인석 기자 cisk@cctoday.co.kr

서이석 기자 abc@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