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회복 시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 날로 이어진 이른바 ‘황금연휴(1~5일)’에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보다 높게 나타났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대전점의 지난 1일부터 5일까지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신장했다. 품목별로는 잡화(25%)가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

특히 화장품(30%)과 핸드백(16%), 구두(26%) 등 잡화 전 품목이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또 정관장을 비롯한 건강식품의 매출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며 15% 올랐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의 전체 매출도 전년보다 9.2% 늘었다. 유·아동 상품의 매출이 증가한 것을 비롯해 피혁과 잡화 상품군의 매출이 50% 급등했고, 명품(40%), 화장품(25%), 식품(19%) 등의 매출도 두드러졌다.

백화점 세이의 매출도 전년 대비 3.3%증가했다.

패션·잡화(15.7%)의 매출이 부쩍 올랐으며, 식품(6.9%), 영베이직(4.8%), 영캐주얼(1.6%)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매출 실적이 상품군별로 고루 상승하자 ‘소비 심리가 서서히 살아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충청지방통계청 관계자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소폭 늘어난 것은 그만큼 소비심리가 되살아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객관적인 지표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관계자도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재 판매액지수가 바닥을 찍고 상승세로 돌아서고 있고, 실제 백화점 매출도 오름세로 돌아서고 있다”며 “가정의 달 특수를 맞아 남은 기간 공격적인 판촉활동으로 신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이 남아 있어 ‘5월’을 매출 회복의 기회로 보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권순재 기자 ksj2pro@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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