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미디어법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민주당 박병석 정책위의장(대전 서갑)은 4일 ‘100일 뒤’ 결과가 나오는 미디어 관련법 처리에 대해 ‘국민여론’이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 의장은 “정치하는 사람으로 자괴감이 든다”며 현 정치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면서도 “국민들이 시시비비를 분명히 가려 달라”고 주문했다. 그 핵심에는 6월 국회에서 표결처리키로 한 미디어 관련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깔려 있다. 국민들이 미디어법안에 대한 판단을 통해 이 법안의 찬반 여부를 가리자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국회에서 법안 처리가 될 경우 과반의석을 점한 한나라당의 수적 우세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박 의장은 민생경제 법안에 대해선 민주당이 전면적인 협조를 했다고 강조했다. 실제 민주당은 출자총액 제한제 폐지 법안, 국가균형발전 특위 법안 등을 이번 국회에서 본회의 혹은 상임위 통과에 합의했다.

박 의장은 “파동과 배신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시급한 민생경제를 위해 합의했던 경제관련 법안들을 모두 합의 처리했다”고 밝히면서 “국민들께서 이런 사실들을 아시고 판단하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대야소 국회에서 야당 지도부로서 어려움에 대해 박 의장은 “하루 이틀 잠 좀 제대로 잤으면 좋겠다”고 상징적으로 답한 뒤 “진정한 다수결의 의미는 선거의 결과를 기초로 하지만, 그 기초 위에서 치열한 논쟁을 통해 ‘누가 국민의 동의를 얻느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김종원 기자 kjw@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