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주지역에서 부녀자들을 상대로 가방을 빼앗아 달아나는 날치기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주의가 요망된다.

경찰은 날치기가 잇따르면서 각 경찰서 별로 전담반을 구성해 용의자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범인들의 인상착의가 명확치 않은 데다 증거 확보가 쉽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2일 밤 10시 20분경 청주시 복대동 모 관광호텔 인근 노상에서 현금 50만 원 상당과 지갑 등이 들어있는 이 모(65·여) 씨의 핸드백이 괴한 2명에 의해 날치기 당했으며, 지난달 17일 오전 3시 30분경에는 청주시 남문로2가에서 오토바이를 탄 남성 2명이 현금 15만 원과 통장 등이 들어있는 홍 모(57·여) 씨의 가방을 빼앗아 달아나는 사건이 벌어졌다.

이보다 앞선 지난 1월 21일 밤 10시 40분경에는 청주시 사창동 모 아파트 앞 길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오토바이를 탄 괴한이 현금 60만 원이 들어있는 김 모(47·여) 씨의 가방을 낚아채 그대로 달아나기도 했다.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3월 최근 3개월 사이 충북지역에서 일어난 날치기는 20여 건 상당.

최근 발생한 날치기 사건의 범인들은 대부분 야심한 시간대 인적이 드문 골목길 등에 혼자 다니는 부녀자들을 범행 대상으로 삼았다.

또 혼자 걸어가는 중년 여성을 노려 2명씩 짝을 지어 오토바이를 이용해 범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날치기를 당한 피해자들은 심야시간에 어두운 골목길에서 범인들을 제대로 보지 못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날치기범들은 현금만을 갖고 다른 것들은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찰은 범인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날치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도보 이동시 핸드백을 길 안쪽으로 옮겨 잡거나 끈을 대각선으로 메고 손으로 잡고 가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며 “금융기관 등에서 다액의 현금을 인출할 때는 가족 등과 함께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약 부득이하게 날치기를 당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범인의 인상착의, 옷 색깔, 오토바이 색깔과 종류 등을 기억해 두는 것이 범인을 검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고형석 기자 kohs@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