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대축제 2017.9.22(금)~9.27(일) 대전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22일부터 3일간 실속만점 우리농수축산물 큰잔치
메인01.jpg

아줌마들의 힘과 기를 팍팍 살려주고, 충청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수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성대한 잔치가 열린다.제15회 아줌마대축제(우리농수축산물큰잔치)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대전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중부권 최대 일간신문인 충청투데이 주최로 열리는 아줌마대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여성가족부, 대전시, 세종시, 충북도, 충남도, 농협 충남지역본부, 유성경찰서 등의 후원으로 열린다.

아줌마대축제는 가정경제의 중심축인 아줌마들에게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충청권의 청정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고 실속있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개막 특별 이벤트로 소외계층과 어려운 형편의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치 나누기’와 ‘사랑의 주먹밥 나누기’가 진행된다. 또 아줌마들이 노래 경연장인 ‘It's Daejeon 노래교실’ 가요제 예선과 결선이 열리며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우리농수산물 천원경매’와 화려하게 밤하늘을 수놓는 ‘판타스틱 불꽃쇼’가 펼쳐져 축제의 흥을 북돋운다.

둘째 날인 23일에는 춤을 추면서 살을 빼는 체험행사인 ‘M-club과 함께하는 다이어트 댄스 페스티벌’과 미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많은 이들의 축복속에 결혼식을 갖는 ‘전통혼례’와 ‘주민자치센턴서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예선’이 열린다. 이날 저녁시간에는 남진 등 유명가수가 무대에 올라 화려한 축하공연을 펼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주민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 내는 축제의 장인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본선’과 행사 기간 중 지정부스에 응모한 행운권을 대상으로 냉장고와 TV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기 위한 추첨행사가 열린다. 야간공연으로는 인기가수 김장훈과 뮤지컬 배우 최정원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가 무대에 오르는 아줌마 콘서트가 펼쳐지고, 공연이 끝나자마자 음악과 접목된 불꽃쇼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상설행사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소속협회 등 인증받은 기관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우리 농수축수산물 홍보관’과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우리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상설 미니 이베트존’, ‘한우 대축제’, ‘제철수산물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