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대전 서구 갈마동 충청투데이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6기 독자위원회에 참석한 독자위원들이 본사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만진 기자 hmj1985@cctoday.co.kr | ||
충청투데이 제6기 독자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사회 각계각층 전문가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제6기 독자위원회는 24일 서구 갈마동 대전본사에서 위촉식 및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제6기 독자위원장으로는 이상윤 대전사랑시민협의회 회장이 만장일치로 지난해에 이어 재선임됐다.
이상윤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독자위원장으로 세워 준것에 대해 무한책임을 느낀다”며 “충청투데이가 언론의 정도를 지켜나갈 수 있는데 독자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올 한해도 충청투데이에 더 큰 애정을 갖고, 지역이 발전하는데 힘을 함께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철 위원(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은 “충청투데이가 균형적인 시각에서 여론을 수렴하고 여론을 이끌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독자 권익보장을 위해 비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용석 위원(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은 “이제 독자의 눈으로 충청투데이를 자세히 살필 것”이라며 “충청투데이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치고 여론측면에서도 지역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욕심이 있다면 농업, 근교농업에 대한 관심도 가져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영철 위원(충남도시가스 경영지원본부장)은 “처음 독자위원을 맡지만 지역 메이저신문 중에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충청투데이가 잘 이끌어 왔다고 생각한다”며 “지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신문이 되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극 위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장)은 “충청투데이도 특화된 지면 구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건강에 관련된 정보는 전국적으로나 세계적으로 심사평가원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러한 정보를 이용한 건강특화 지면이 반영되길 바란다”고 제시했다.
윤시혁 위원(세무사)은 “언론의 감시기능이 사회를 정화하고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는데 꼭 필요하다”며 “충청투데이가 충북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제3자적인 입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손남수 위원(서대전세무서장)은 “충청투데이에는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지면할애가 돋보인다”며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려하고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더욱 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제6기 독자위원 명단 △이상윤 대전사랑시민협의회 회장 △정성욱 대전시개발위원회 회장 △정진철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 △조원권 우송대학교 대학원장 △설동호 한밭대학교 교수 △송시헌 충남대학교병원 병원장 △한용석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 △정영철 충남도시가스 경영지원본부장 △정동극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윤시혁 세무사 △손남수 서대전세무서장 △이종배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