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정부 업무보고를 받는다. 8일 인수위에 따르면 11일 국방부와 중소기업청의 첫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하루에 2~4개 부처를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을 계획이다.

경제와 비경제 분과위로 나눠 주말 없이 진행될 예정이며, 새 정부의 국정철학과 목표를 국민에게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짰다는 게 인수위의 설명이다. 업무보고에는 인수위에서 분과별 간사와 인수위원, 전문위원, 실무위원이 참여하고, 정부에서는 해당부처 기조실장이 보고하되 참석인원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등 간소하고 실무형의 업무보고를 진행키로 했다.

아울러 인수위는 효율적인 업무보고를 진행하기 위해 7대 업무보고 지침을 마련해 해당 부처에 통보했다. 업무보고에 포함해야 하는 7대 지침은 △부처 일반현황 △추진 중인 정책에 대한 평가 △주요 당면현안 정책 △대통령 당선인 공약 이행 세부계획 △예산절감 추진계획 △산하 공공기관 합리화 계획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 개선 계획이다.

인수위는 인수위에서 파견 근무할 전문위원 28명, 실무위원 25명 등 정부 공무원 53명도 확정했다.

서울=김홍민 기자 hmkima@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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