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가 12일 도청기자실에서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이전 관련 삼성 계열사 협찬 광고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내포신도시 공익 캠페인에 삼성 계열사가 참여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안 지사는 12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 도민의 입장에서 볼 때 삼성중공업이 피해 보상에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있는 현실에서 삼성계열사의 협찬을 받은 도청 이전 홍보 광고가 나간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라며 “사려 깊지 못한 이번 일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이 피해 주민들이 삼성그룹 본사에 가서 그룹 차원의 책임을 촉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디스플레이 등 계열사의 협찬 광고가 나갔다는 그 사실 자체에 서운함과 분노를 느끼셨을 것”이라며 “저는 이런 주민들의 분노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거듭 사과와 위로의 뜻을 밝혔다.

문제가 된 캠페인 광고와 관련해서는 “충남도청 이전의 의미와 내포시대의 비전을 널리 알리고 도민의 역량을 함께 모아 가자는 취지의 공익 캠페인이었다”고 설명했다.

안 지사는 전날 서해안 유류피해 주민 대표들을 직접 만나 사과하기도 했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 9월 관내 소재 다수의 유력 기업에 내포신도시 도청이전 공익 캠페인에 나서달라고 요청했고, 이에 삼성 계열사들이 방속국에 협찬한 ‘공익 스팟’이 지난 11월 하순부터 방송되면서 서해안 유류피해 주민들의 반발을 샀다. 문제가 된 공익 스팟은 지난 7일 충남도 요청에 따라 방송이 중단됐다.

황천규 기자 hcg@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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