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013년 내포신도시 시대 개막에 맞춰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개발을 추진 중인 가운데 심벌마크와 캐릭터 최종 후보작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 도는 도민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현장조사와 25~30일 온라인 조사를 벌여 후보작들에 대한 도민 선호도를 조사한다. 각 후보작은 △아름드리 나무 △원 △충(忠)을 형상화한 작품이다.

아름드리나무를 형상화한 심벌마크인 아름드리 나무(그림1)는 마을 사람들이 모여 소통하는 장소를 의미한다. 도내 시·군을 나타내는 15개 나뭇잎은 각 시·군의 말(言)풍선으로서의 의미도 가지며, 나뭇잎 아래 줄기는 15개 시·군의 소리(口)를 공평하게 받아들이는 문(門)으로써 도의 역할과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캐릭터(그림2)는 아름드리나무 심벌마크를 의인화한 것으로, ‘소통하는 충남’을 의미하고 있다.

원을 형상화한 심벌마크(그림3)의 원은 소통과 평등, 공동체의 의미가 담겨 있다. 원의 심벌마크를 의인화한 캐릭터(그림4)는 도민을 중심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충남을 의미한다.

한자 충(忠)을 형상화한 심벌마크(그림5)는 지리적으로 중심을 뜻하는 중(中) 자와 도민의 마음을 담은 심(心) 자를 조합한 것이다. 캐릭터(그림6)는 백제 금동대향로와 무령왕 금관을 모티브로 삼았다.

도 관계자는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를 통해 실시하는 온라인 조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gaemi@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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