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내걸고 고객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은행들이 현금과 주유상품권,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이벤트로 내걸어 금융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실제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NH Bank! 여름휴가를 부탁해'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 조회 또는 자금이체 거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권, 캠핑용 텐트, 덕산 스파캐슬 가족이용권, 주유권 등 총 100명에게 다양한 휴가지원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 사이버농협독도(dokdo.nonghyup.com)에 가족, 친구 등 2인 이상 회원 가입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독도여행권, 주유권, 영화예매권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프리(Pre) 서머 페스티벌 펀드 신규가입 이벤트’를 연다.

‘KB중소형주포커스 증권투자신탁’과 ‘한국투자 마이스터 증권투자신탁1호’, ‘GS골드스코프 증권투자신탁 1호’ 등에 2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3년 이상 자동 이체를 신청하면 선블록과 150명을 추첨해 5만 원 주유권을 지급한다.

우리은행은 우리카드를 통해 휴가시즌 대고객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우리비자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30만 원 이상 이용 응모고객 200명을 추첨, 캐리비안베이 이용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외환은행과 공동으로 '여수엑스포로 떠나는 건강한 여름휴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범국가적 행사인 여수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해외여행 대신 국내휴가를 장려함으로써 외화 절약,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전개된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여수엑스포 관람권 2만 장을 구매해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거래고객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예금자들에게는 여름휴가를 알뜰하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은행으로서는 휴가시즌 뜸해지는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hclee@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