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가 충청권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올해 수시모집 특기자 전형에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반영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8일 강릉원주대와 공주대, 부경대, 창원대, 한국해양대, 대진대, 동서대 등 7개 대학의 수시모집 어학특기자 전형에 지원하려는 고교 3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2012년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2·3급) 시행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에 따르면 1차 시험은 오는 6월 24일 치러지며 원서 접수는 이 달 29일부터 6월 1일까지 받는다.

2차 시험은 오는 7월 29일 실시되며, 7월 9일부터 13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수험생은 2급 또는 3급 시험 중에서 수시모집 활용 대학의 지원자격에 맞춰 1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2급은 기초적인 학술 영어능력 평가를 위주로 고교 3학년의 영어 교육과정 성취 정도와 대학에서 영어로 공부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사용 능력을 평가하며 3급은 실용영어 능력 평가 위주로 고교 3학년의 영어 교육과정 성취 정도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공주대는 특기자전형(어학분야) 부문에서 경제통상학과 2명을 선발한다.

응시요건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급(듣기·읽기·쓰기·말하기)영역 중 A등급 2개, B등급 2개 이상인 자나 토익 700점, CBT 토플 197점, IBT 토플 71점, TEPS 570점 이상인 자이다.

시험은 인터넷 기반 검사(IBT)로 실시되며 시험장에 설치된 수험생용 컴퓨터를 통해 듣기와 읽기, 말하기, 쓰기 등 4가지 영역 시험을 치르게 된다.

수험생은 오후 1시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시험시간은 듣기 40분, 읽기 50분, 말하기·쓰기 각각 15분과 35분으로 정해졌다.

답안은 듣기와 읽기의 경우 자동채점되며 말하기와 쓰기는 인증과정을 거친 채점위원이 채점한다.

성적은 절대적인 성취기준에 따라 A, B, C, D 등 4등급으로 구분해 통지된다. 원점수는 제공되지 않는다.

원서접수는 재학생의 경우 재학 중인 고교에서 일괄접수하며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자들은 NEAT 포털(www.neat.re.kr)을 통해 개별 접수해야 한다.

시험장은 수험생 인원이나 지역, 거리 등을 고려해 시·도교육청에서 일괄 배정하며 응시료는 2만 7000원이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