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정세균 대표(맨 앞줄 가운데)를 비롯한 당직자와 참석자들이 3일 청주시 청석컨벤션 티아라홀에서 열린 폭력살인진압 규탄 및 MB악법저지 충북 결의대회에서 손피켓을 들고 규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성희 기자 lsh77@cctoday.co.kr  
 
민주당은 정부정책을 악법으로 규정해 비판하고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민생을 외면한다고 반박하는 등 여야 간 공방전이 펼쳐졌다.

민주당은 3일 오후 정세균 대표를 비롯해 당 지도부가 참여한 가운데 ‘폭력살인진압 규탄 및 MB악법 저지 충북결의대회’를 열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을 거세게 비난했다.

민주당은 결의대회에서 “힘 없는 서민들을 보호하지 않고 경찰특공대를 투입하는 폭력진압으로 살해한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정권의 행태에 분노한다”며 “MB악법은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고 재벌과 족벌언론에게 온갖 특혜를 주는 등 정권 독재를 강화하는 악법”이라고 비난했다.

또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휴대폰을 도청하는 악법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재벌에게 은행과 방송마저 넘겨주는 것이 마치 ‘경제 살리기’인양 거짓된 흑색선전을 자행해 전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생과 경제를 생각한다면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국민이 반대하는 MB악법을 포기해야 한다”며 “반 서민 정책과 수도권 규제완화 등 지방말살 정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용산 참사에 대한 책임자 처벌 및 대통령 사과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의 반서민·지방말살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즉각 철회 △재벌방송·재벌은행·휴대폰 도청·MB악법 저지 등을 결의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을 외면하는 구태정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맞섰다. 한나라당 충북도당은 “민생 현안을 해결하고 경제 활성화 법안처리에 골몰하며 국회에 있어야 할 민주당 정세균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청주에 와서 ‘MB약법’을 ‘MB악법’으로 규정하고 지역여론을 호도하는 정치집회를 개최했다”며 “이는 대내외적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과 충북도민들의 가슴에 다시 한 번 대못을 치는 행위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을 외면한 과거 실패한 열린 우리당의 전형을 보여주는 정치행태”라고 꼬집었다.

또 “2월 임시국회는 ‘경제국회’로 조속히 민생경제 살리기 법안들을 통과시켜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만들어 줘야 함에도 민주당은 대안 없는 비판과 정쟁에 얽매여 민생은 외면하고 뒤로만 퇴보하는 구태정치의 전철을 밟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주 한나라당 충북도당이 제의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첨단의료복합단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국책사업 유치를 위한 여·야 정책간담회를 거부한 이유가 국회회기도 무시한 채 지역에 내려와 중앙정치이슈로 도민을 호도하기 위한 것이었느냐”며 “열심히 일해서 서민경제의 주름을 펴보겠다는 한나라당과 대통령의 노력에 찬물을 붓는 민주당 지도부와 호화 해외 골프여행을 일삼는 국회의원들이 있는 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150만 충북도민들의 노력은 물거품이 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나라당은 “민주당 충북도당과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풍전등화에 놓여 있는 지역경제와 충북발전을 위해 정쟁을 중단하라”며 “지난 총선에서의 민심을 되새겨 뼈를 깎는 반성과 노력으로 충북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충고했다.

천영준 기자 cyj542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