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름바꾼다

2012. 1. 26. 22:09 from 알짜뉴스
    

한나라당은 26일 국민공모를 통해 당명을 개정키로 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박근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지난 1997년 신한국당과 민주당 합당으로 출범한 지 15년 만에 당명이 바뀌게 됐다.

비대위는 27일부터 사흘간 새 당명에 대한 국민공모를 실시한 뒤 전문가 검토를 거쳐 오는 30일 최종 당명을 결정키로 했다.

이어 비대위 회의에서 새 로고와 함께 개정된 당명을 의결하고 내달 3일 상임전국위와 전국위에서 차례로 이를 당론으로 의결한 뒤 새 로고와 함께 발표키로 했다. 당명 개정 절차는 내달 10일까지 선관위 등록을 끝내면 완료된다.

비대위는 이와 함께 4·11 총선 공천심사위원회를 11~13명 규모로 구성키로 하고 당내 인사를 1/3, 2/3는 외부 인사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공심위 가운데 당 내부 위원은 4명 정도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비대위는 또 이공계 출신 참여 확대를 위해 이공계 정치 신인이 경선할 경우 최대 20%까지 가산점을 주기로 했다. 비대위는 이와 함께 당 예결위를 구성, 정치자금을 선관위에 회계 보고할 때 사용 내역을 검토하고 의결하도록 했다.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은 당명 개정과 관련 “대표 정당으로서 의연함, 개혁의지의 직접적 표현, 2040 세대의 감성적 공감대 고려, 정책소통의 주체로서 국민의 존재감 등 4가지를 가이드라인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