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 대전시의 도시가치를 알리고 다수의 방문객 및 투자유치를 꾀하는 대전마케팅공사의 대외홍보 능력이 도마 위에 올랐다.

출범 이후 40여 일의 기간이 경과했지만 공식홈페이지는 고사하고 전화번호 안내 역시 사실상 먹통에 가깝기 때문이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지난달 1일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컨벤션뷰로 등 2개 기관이 통합해 출범한 시 산하 지방 공기업이다. 공사는 MICE 산업과 관광산업 육성을 통해 대전의 도시가치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등 이른바 ‘글로벌 대전 구현’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정작 공사는 출범 이후 적잖은 시간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홈페이지 및 연락망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고 있다.

대전시의 국제적인 홍보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지만 정작 현실은 기관홍보 체계도 완비하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마케팅공사는 공식 홈페이지 오픈에 앞서 현재 공사 소개 수준에 머무르는 임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사업협력·추진을 위한 실질적 정보와 방법 등 수요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만한 정보는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사실상 통합 이전의 기관인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컨벤션센터를 연결하는 ‘중개’ 역할에 머물러 있다.

또 각종 포털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아 임시 홈페이지조차 접근이 여의치 않다. 시 홈페이지의 링크기능과도 연동되지 않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사 측의 요청이 있어야만 링크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면서 “기존의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컨벤션센터 홈페이지는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가장 기본적인 연락망 구축 역시 요원하다. 실제 대전시 120 콜센터에는 아직까지 마케팅공사의 연락처가 등재돼 있지 않다.

당연히 시청 연락망의 허브인 콜센터를 통한 연결 또한 불편하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마케팅공사를 찾는 시민과 국내외 컨벤션 수요자들의 혼란은 불가피한 실정이다.

마케팅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브랜드네임과 CI(기업 이미지 통합) 과정이 완료해야만 도메인 확정이 가능하다”면서 “CI 구축작업 등을 서둘러 내년 1~2월까지는 정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겠다”고 해명했다.

서희철 기자 seeker@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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