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산망이 지난 2일과 3일 똑같은 프로그램 오류로 이틀 연속 장애를 일으켰다.

4일 농협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0시30분부터 약 25분간 전산장애로 인터넷뱅킹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체크카드 결제 등 일부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이 시간대에 서비스를 이용하려던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ATM과 체크카드 서비스는 오전 0시41분께 재개됐고, 인터넷뱅킹은 0시55분부터 정상화됐다고 농협 측은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지난 2일 발생한 장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긴 실수가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호창 기자 hclee@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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