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2010년에 선보일 미국 제너럴 모터스(GM)의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 '시보레 볼트(Chevrolet Volt)'에 장착되는 리튬이온 폴리머배터리의 단독 공급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G화학과 GM 두 회사는 미국 디트로이트 현지에서 열리는 '2009 북미 국제자동차쇼'(North America International Auto Show 2009)에서 시보레 볼트 양산형 모델을 선보이는 자리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내년 하반기부터 오는 2015년까지 6년간 GM에 배터리를 공급하게 된다. 이를 위해 LG화학은 기존 하이브리드카(HEV)용 배터리 생산라인이 있는 충북 오창 테크노파크에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로 GM용 배터리 양산 채비를 갖출 계획이다.
LG화학이 GM에 공급하게 될 배터리는 크기 180㎝, 무게 180㎏, 전력량 16kWh의 리튬이온 폴리머배터리다.
현재 하이브리드카용 배터리 시장을 주도하는 일본의 니켈수소 배터리에 비해 50% 이상의 높은 출력과 에너지를 제공한다.
또 배터리의 형태가 '캔(can)'타입이 아닌, '파우치(pouch)'타입이기에 폭발 위험이 없으며 표면적이 넓고 열 발산이 쉬워 배터리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LG화학은 이를 계기로 오는 2013년까지 총 1조 원을 투자하는 등 하이브리드카(HEV)/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 사업을 LG화학의 차세대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박한진 기자 adhj79@cctoday.co.kr
LG화학과 GM 두 회사는 미국 디트로이트 현지에서 열리는 '2009 북미 국제자동차쇼'(North America International Auto Show 2009)에서 시보레 볼트 양산형 모델을 선보이는 자리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내년 하반기부터 오는 2015년까지 6년간 GM에 배터리를 공급하게 된다. 이를 위해 LG화학은 기존 하이브리드카(HEV)용 배터리 생산라인이 있는 충북 오창 테크노파크에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로 GM용 배터리 양산 채비를 갖출 계획이다.
LG화학이 GM에 공급하게 될 배터리는 크기 180㎝, 무게 180㎏, 전력량 16kWh의 리튬이온 폴리머배터리다.
현재 하이브리드카용 배터리 시장을 주도하는 일본의 니켈수소 배터리에 비해 50% 이상의 높은 출력과 에너지를 제공한다.
또 배터리의 형태가 '캔(can)'타입이 아닌, '파우치(pouch)'타입이기에 폭발 위험이 없으며 표면적이 넓고 열 발산이 쉬워 배터리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LG화학은 이를 계기로 오는 2013년까지 총 1조 원을 투자하는 등 하이브리드카(HEV)/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 사업을 LG화학의 차세대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박한진 기자 adhj79@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