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의 '리슈빌'이 중견 아파트 브랜드임에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던 이유는 품질로 승부하려는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계룡건설은 수도권과 대전·충청지역에 꾸준히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를 공급해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청주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계룡건설은 청주 비하동 '리슈빌Ⅰ' 480세대를 분양해 지난해 입주한 입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지만 소음이 없고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단지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런 계룡건설이 고급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청주 비하동에 '리슈빌Ⅱ' 540가구를 분양 중이다. 중도금을 '1년 무이자로 융자'해 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의 조건이다.

◆뛰어난 입지여건

계룡건설의 이런 자신감은 비하동의 지리적 이점과 각종 개발호재 때문이다.

청주 서부지역인 비하동은 도심이 뻗어나갈 수 있는 마지막 지역으로 지역에서 몇 안 되는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청주시 흥덕구 청주산업단지 남측 복대동 대농지구에는 신영 지웰시티가 보이고 현대백화점이 입주할 예정이다.

2010년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 오송분기역과 9㎞ 거리이고 경부·중부고속도로 IC와 가까워 광역교통망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앞에 강서초등학교가 있고 반경 1㎞ 내에 복대중학교, 흥덕고등학교, 롯데마트, 고속버스터미널, 하나병원 등 학교와 각종 생활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이용하기 좋다. 또 터미널네거리 지하차도가 완공되고, 가로수길이 8차선으로 확장되면 인근 강서택지개발 지구와 함께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행정중심복합도시, 오송 및 오창생명과학단지 등 주변에 개발 호재가 쏟아지고 있는 것도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이유로 꼽힌다.

'계룡 리슈빌Ⅱ'는 114㎡, 131㎡, 151㎡, 184㎡형 12동 540가구로 평당 698만∼840만 원에 분양되고 있다.

청주지역은 지난해 9월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 해제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업체는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단지계획

'리슈빌Ⅱ'는 단지 내외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판상형과 탑상형이 조화롭게 배치됐다.

경관을 고려해 단지 중앙에 배치한 탑상형에는 독창적인 조형물을 설치해 '리슈빌Ⅱ'만의 차별화된 외관을 선보인다.

특히 아파트 각동 현관 출입구에 시원하고 격조 높은 호텔식 로비를 설치해 품격 높은 공간을 연출한다.

또 고저차를 이용한 데크형 통합주차장은 지하 2층부터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을 테마로 한 단지에는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아레나광장이 조성된다.

여기에 녹지와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쌈지쉼터, 다양한 수목의 정원, 건강산책로, 운동시설, 놀이터 등이 꾸며진다.

지상 2층으로 이뤄진 휘트니스센터는 편리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1층은 경로당과 독서실, 유희실 등으로 꾸며지며, 2층은 휘트니스센터,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리슈빌' 만의 특화

계룡건설의 축적된 노하우로 탄생하게 될 '리슈빌Ⅱ'는 확장을 고려한 발코니 설계로 세대 당 27.9∼35.3㎡의 전용면적이 확장돼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 홈 네트워크시스템으로 실외에서도 집안의 조명과 가스, 난방을 조절할 수 있고, 차량출입, 원격지에서도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다. IDC ebook libray 시스템은 리슈빌만의 특화된 아이템. 초고속 정보통신 인터넷을 통해 국내 유명 교양, 경제, 학습교재, 문학서적 등 국내 최고의 전자책을 시간과 공간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청주에서 두 번째로 열병합발전설비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발전기로 전기를 생산해 누진세를 절감하고 이때 발생한 폐열을 난방 및 급탕 등에 사용해 24시간 연속난방이 가능하다. 또 거실과 각 방에서 온도조절이 가능한 실별 온도조절시스템과 쾌적한 환기를 위한 강제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이형모 기자 lhm1333@cctoday.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형별 특징 돋보기]

"일반아파트보다 천장 10㎝ 더 높아"
114㎡형은 비하리슈빌의 주력형으로 적절한 실의 크기와 채광, 통풍의 효율을 극대화한 평면구조다. 도시적 감각과 자연소재를 결합시켜 공간을 단정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천장의 높이가 2.4m로 일반아파트보다 10㎝ 높아 넓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건조기,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홈 네트워크와 연계된 주방 TV폰과 쌀 냉장고, 풋터치식밸브, 허리케인 후드 등을 기본으로 설치했다.

"거실 2면 개방형 … 공간활용도 높여"
131㎡형은 판상형과 탑상형 2가지 타입이며, 도시적 감각과 무겁고 샤이닝한 소재, 광택소재 등의 믹스 앤 매치를 통해 공간을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거실은 2면 개방형으로 확장 시 넓은 공간의 거실을 제공하고 주방은 ㄱ자와 아일랜드형태이며 자녀방의 침실은 가변형 시스템을 적용했다.

"모던한 요소 가미 세련된 분위기 연출"
151㎡형은 탁월한 채광성과 통기가 가능하며 모던한 요소를 가미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거실의 아트월은 도회적인 느낌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돌느낌의 아트타일을 패턴 시공했다.
주방은 11자 아일랜드 혼합형태로 공간을 3등분해 주방가사 공간과 식당공간으로 구분했다.
침실은 가변형태로 붙박이장이 설치되며 안방과 연계된 침실은 40대 초반의 가족구성원을 기초로 한 컨셉으로 현재 서재와 같은 취미실로 이용 가능하다.

"크라운몰딩 사용 고품격 이미지 유지"
184㎡형은 고품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크라운몰딩을 사용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가미했으며, 로맨틱한 화이트 클래식과 정통의 카키와 브라운 계열의 색채로 중성적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현관바닥은 천연대리석 타일과 천연대리석 보더로, 거실은 돌 느낌의 대리석 아트타일로 시공했다.
안방은 대형워크인 드레스장과 화장대가 설치됐으며, 온돌마루 시공을 기본으로 하지만 거실은 폴리싱타일로 선택시공이 가능하다.

이형모 기자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