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역 전문대들이 취업이 유망하고 최근 사회적 추세를 반영한 이색학과를 신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빠른 보급 속도로 관련 산업이 팽창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외식산업 분야와 육군본부 등 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직종처럼 사회의 흐름과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유망직종 위주로 학과를 신설한 것이다.

백석문화대는 2012학년도부터 스마트폰미디어학부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학과는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콘텐츠와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과 벨소리, 게임, 사진, 은행업무 등과 관련된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졸업 후에 모바일 콘텐츠 개발 업체와 스마트폰 관련 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강동대(구 극동정보대)도 스마트폰과를 신설해 스마트폰 관련 산업 분야에 종사할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강동대는 차세대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원인 태양광과 관련된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신재생태양광공학과도 신설했다.

우송정보대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군 전문 교육학과인 조리부사관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 1월 육군본부의 전문대 부사관학과 학군협약 희망대학에 응모해 신설이 확정된 이 학과는 졸업 후 부사관으로 임용될 수 있다.

또 전문식당 조리사와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단체급식업체 등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어 취업전망도 밝다. 우송정보대는 학생들이 다양한 조리 관련 자격증 및 영양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실습시스템과 외국인 교수진을 갖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타 지역 전문대들도 유망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는 이색학과를 신설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외식산업과 관련 고구려대학은 커피초콜릿학부와 디저트카페 전공, 웰빙푸드전공을, 벽성대는 전통발효식품과를 각각 신설했다.

자동차 관련학과로는 미래형 자동차를 연구하는 스마트자동차과(두원공과대)가 있고, 미용관련 학과로는 쟈끄데상쥬헤어과(경인여자대) 등이 있다.

또 골프경기지도과(강원관광대), 국제스포츠무도계열ㆍ관광계열 카지노전공(경북과학대), 항공보안과(안동과학대학) 등도 눈길을 끈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