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서원학원의 현대백화점그룹 인수가 사실상 확정됐다. 이는 서원학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백화점그룹'이 이사회에 추천된 것으로 알려진 데 따른 것이다.

16일 서원학원 등에 따르면 서원학원 경영자 영입추진 실무위원회(실무위)는 경영참여 제안서를 낸 현대백화점그룹 등 4곳을 대상으로 지난 달 30일부터 10여일간 현장조사와 인수희망자 제안 설명회 등을 가졌다. 실무위는 부채해결 방안과 재산출연계획, 육영의지, 산하학교 발전방안,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1순위로 현대백화점그룹을 이사회에 정식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원학원은 오는 20일 이사회를 개최해 인수후보를 확정짓고 21일 우선협상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그동안 실무위원회는 지난 달 16~27일 법인경영자 공모를 거쳐 법인경영 희망자에 대한 조사분석 및 실사, 현장조사, 제안설명회 등을 진행해왔다. 21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후에는 구성원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최종조사보고서 검토 보고후 7월 초 법인이사회를 거쳐 7월 말경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 법인 경영자 후보자 확정(정이사 추천)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서원학원 관계자는 "새로운 경영자에 대한 공모절차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됐다"며 "앞으로 이사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가장 서원학원 발전에 적합한 새 재단을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후에도 전임 이사장측이 새 재단을 상대로 법적 소송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아 새 재단 영입을 둘러싼 진통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홍순철 기자 david0127@cctoday.co.kr


<서원학원 정상화 추진일정>

 
5월16~27일 경영참여 제안서 접수
5월30~6월10일 제안설명회 및 실사
6월20일 법인이사회 개최
(대상자 선정)
6월21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6월22일 학원구성원 대상 공청회
7월 초 법인이학회
7월 말 후보자 확정 및 정이사 추천(사학분쟁조정위원회)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