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만 원 이상 고가 차량들이 가격에 비해 형편없는 사후처리로 고객들과 마찰을 빚고 있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급세단 중 최고가인 체어맨 W를 시판하면서도 가격에 맞지 않는 A/S 처리와 품질관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스스로 추락시키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4월 체어맨 W를 6000만 원에 구입한 박철순(41·충남 연기) 씨는 6월부터 시작된 시동 안 걸림 현상으로 수차례 쌍용차 청주정비사업소를 방문했지만 최근까지도 완벽한 수리는커녕 배터리, 시트 열선 등 차량 이곳저곳에서 발생한 오작동으로 마음고생이 이만저만 아니다.
박 씨는 "차량이 후면 접촉사고를 당한 뒤 정비사업소에서 최종 마무리 점검까지 끝냈으나 차량수리가 끝나자마자 시동이 안 걸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 6번 이상 차량 수리를 의뢰했다"며 "완벽한 수리를 원하는 것이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지만 쌍용차는 깔끔한 처리보다는 매번 변명하기에 급급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이어 "수리가 끝난 차량을 직접 인계·인수하지도 않고 차량키를 꽂아 놓은 채 사무실 앞에 놓고 가는 등 쌍용차의 A/S 처리는 정말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쌍용차 관계자는 "어떤 차량이라도 사고가 발생하면 무조건 보증수리에서 제외되지만 고객편의를 위해 무료 수리를 해줬다. 사고 후 완벽수리는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전자제어 등 어떤 부위에서도 고장은 발생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결국 쌍용차는 미비한 품질관리와 미숙한 A/S 처리로 고객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으며, 이는 판매실적에서도 여실히 나타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해 상반기 599억 원의 영업손실과 1000억 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11월 내수와 수출에서 각각 1632대, 220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간 대비 59.2%, 64.8% 급감하는 등 최악의 경영실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진환 기자 pow17@cctoday.co.kr
특히 쌍용자동차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급세단 중 최고가인 체어맨 W를 시판하면서도 가격에 맞지 않는 A/S 처리와 품질관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스스로 추락시키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4월 체어맨 W를 6000만 원에 구입한 박철순(41·충남 연기) 씨는 6월부터 시작된 시동 안 걸림 현상으로 수차례 쌍용차 청주정비사업소를 방문했지만 최근까지도 완벽한 수리는커녕 배터리, 시트 열선 등 차량 이곳저곳에서 발생한 오작동으로 마음고생이 이만저만 아니다.
박 씨는 "차량이 후면 접촉사고를 당한 뒤 정비사업소에서 최종 마무리 점검까지 끝냈으나 차량수리가 끝나자마자 시동이 안 걸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 6번 이상 차량 수리를 의뢰했다"며 "완벽한 수리를 원하는 것이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지만 쌍용차는 깔끔한 처리보다는 매번 변명하기에 급급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이어 "수리가 끝난 차량을 직접 인계·인수하지도 않고 차량키를 꽂아 놓은 채 사무실 앞에 놓고 가는 등 쌍용차의 A/S 처리는 정말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쌍용차 관계자는 "어떤 차량이라도 사고가 발생하면 무조건 보증수리에서 제외되지만 고객편의를 위해 무료 수리를 해줬다. 사고 후 완벽수리는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전자제어 등 어떤 부위에서도 고장은 발생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결국 쌍용차는 미비한 품질관리와 미숙한 A/S 처리로 고객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으며, 이는 판매실적에서도 여실히 나타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해 상반기 599억 원의 영업손실과 1000억 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11월 내수와 수출에서 각각 1632대, 220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간 대비 59.2%, 64.8% 급감하는 등 최악의 경영실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진환 기자 pow1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