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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선호 경향이 중대형에서 중소형 평형대로 변하면서 이사 및 집들이 선물 트랜드까지 바꿔놓고 있다.
기존 중대형평형대에서 인기가 높았던 인테리어 소품 등은 인기가 줄어들고 반면 수납공간에 초점을 맞춘 중소형평형대 적합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등 선호 선물이 실속 위주로 변하고 있다.
25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등에 따르면 올 2/4분기 전국 5만 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수납공간을 확보해주는 실속형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많게는 3배가 가량 증가하는 등 관련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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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닷컴은 대표적 실용선물로 인기가 많은 리빙박스(수납박스) 매출이 지난 3주간 전월 동기대비 무려 3배 증가했다.
부피가 큰 이불부터 의류와 장난감까지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이 제품은 신혼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오는 6월까지 가파른 매출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옥션 역시 이사철을 맞아 수납기능이 가미된 인테리어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달 동기 대비 1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납박스와 소형 쌀통의 매출이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인터파크는 최근 한 달간 수납기능을 겸비한 휴지통 및 재활용 분리수거함 판매량이 22% 증가했고 AK몰은 좁은 공간 인테리어 활용이 용이한 소형 화분세트 매출이 전달보다 무려 26% 늘어났다.
11번가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소형 로봇청소기 매출이 전월 대비 무려 125%나 늘어났고 무선 소형 핸디청소기, 소형 공기청정기 등의 매출도 큰 폭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한 쇼핑몰 관계자는 “비교적 평수가 작은 아파트에서 살림을 시작해야 하는 신혼부부들의 경우 젊은 감각과 실용성이 강조되는 선물을 선호한다”며 “작은 평수에 입주할 경우 수납공간을 겸비한 인테리어 소품과 실속형 소형 가전제품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