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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농협과 대전농협은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 농협에서 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에 대해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농협 충남지역본부제공 | ||
충남농협과 대전농협이 최근 발생한 전산장애로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있는 고객들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돕기위해 주말, 휴일을 반납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했다.
지난 16~17일 관내 모든 영업점에서 실시한 주말 비상근무는 365자동화 코너의 현금 인출 및 신용카드서비스 등의 대고객 금융거래를 지원하고, 전화문의 응대, 기타 민원처리 등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기위해 전 직원이 동원됐다.
이번 농협 전산장애에 따른 고객들의 민원에 충남과 대전지역본부 관내 영업점에서는 현장 안내직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설명하는 등 민원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농협은 창구업무, ATM기 등 이용자들이 많은 순위를 두고 작업을 진행해 모든 업무 가운데 95% 이상을 복구했다.
농협은 고객들에게 무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고객사은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충남농협과 대전농협은 18~29일 농협에서 예금을 가입하는 고객들에 대해 특별금리를 제공키로 했다.
이 기간 중 농협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채움정기예금(개인고객·1년제·100만 원 이상)에 가입하는 고객은 4.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정기적금(개인 및 법인,1년~3년)에 가입하는 고객은 기간에 따라 최대 4.6%의 특별금리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을 거래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오는 24일까지 주요 금융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돌아간다.
면제대상 수수료는 송금(타행환 포함), 통장발행수수료,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 e금융수수료(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스마트뱅 타행이체),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수수료(타행카드 거래고객 제외) 등이다.
NH농협 관계자는 “전산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충분하지는 않지만 진심으로 사과하는 마음과 농협을 믿고 기다려 준 감사의 뜻을 담아 이번 사은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전산장애로 금융거래의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며 농협의 이미지 회복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한층 더 강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