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탄절을 앞두고 22일 2008 사랑의 산타집배원 퍼레이드 및 발대식이 청주시 수아사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려 산타복장의 집배원들이 캐럴연주에 맞춰 흥겹게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성희 기자 lsh77@cctoday.co.kr  
 
충청체신청 청주우체국은 22일 ‘사랑의 산타 우체국' 개국식을 갖고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날 청주우체국은 산타우체국 개국식 및 산타집배원 발대식을 갖고 지역 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에 쌀과 PC를 전달하는 등 행사기간 행복을 전달하는 산태집배원의 임무를 다짐했다.

청주우체국은 이날 오후 집배원들이 산타복장을 하고 성안길 일대 거리행진을 하며 사탕을 나눠주는 한편 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식사 및 영화관람을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벌였다.

청주우체국은 또 청사 안팎을 성탄절 분위기가 풍기는 '산타마을'로 꾸며놓고 직원들이 산타 모자를 쓰고 근무하면서 산타할아버지에게 소망의 편지쓰기, 스마일 사진 경연대회, 산타와 사진찍기, 댄스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또 22일과 23일에는 청주시 상당구 지역 8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줄 시민 20여 명을 선착 순으로 접수한 뒤 24일 밤 산타 복장을 한 집배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영덕 기자 ydchoi@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