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막아라 !

2010. 12. 2. 23:59 from 알짜뉴스
     전국 최대 축산규모를 자랑하는 홍성군이 경북 안동시 구제역 발생과 관련, 특별 차단방역에 돌입하는 등 초긴장 상태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달 30일 구제역이 발생한 경북 안동시 돼지 사육농장을 방문했던 모 사료회사 소속 수의사가 충남 보령시 천북면 소재 양돈농장 2곳(2만 1000마리)을 방문한데 대해 예방차원에서 살처분 조치가 내려지자 차단방역을 위한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1일 홍성과 광천 우시장에 대해 폐쇄조치를 내린데 이어 읍·면별로 일제소독을 실시하고, 담당 직원들로 하여금 소독실시 상황을 세밀하게 점검토록 조치했다. 또 광역살포기 2대를 이용해 보령시와 청양군과 연계된 도로에서 집중차단 소독을 벌이는 한편 군 보유 방역차량을 보령시 천북면과 인접한 은하면에 기동배치해 수시로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아울러 군은 원활한 차단방역을 위해 26개 공동방제단에 소독약품 1100㎏, 긴급 방역용 생석회 5300포대(20㎏/포대)를 공급하고, 2일부터 보령시 천북면과 연결되는 은하면 장척리와 서부면 남당리 모산도 등 2개소에 방역초소를 설치해 차단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군내 축산농가들도 개별적으로 축사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농장 내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는 등 차단방역에 힘쓰며 향후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농장입구에 출입문 혹은 차단시설을 반드시 설치해 진출입 시 철저히 소독하는 한편 우편, 택배 등 배송물은 가급적 농장이 아닌 집에서 수령하고, 최근 구제역 발생지 해외여행 및 불법 축산물 휴대 등을 절대 금지해달라"고 축산농가에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 내에는 현재 돼지 45만여 마리, 한우 6만여 두가 사육되고 있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