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가 그룹에 속하는 교수와 교사 10명 중 6~7명은 입학사정관제 확대에 따른 특혜를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한국교육학회와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정책학회, 한국행정학회 소속 교수 및 학자 203명과 일선학교 교원 77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교수 및 학자 61.6%, 교원 70.4%가 ‘특혜시비 등 우려가 있어 공정사회와 배치될 수 있다’고 답했다. 반면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해 공정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다’고 답한 비율은 교수·학자 38.4%, 교원 29.6%에 그쳤다.

응답자들은 또 공정사회를 위해 가장 시급한 부분으로 ‘실력에 따른 정당한 보상기제 마련’(31.4%)을 가장 먼저 꼽았고 다음은 ‘사교육 및 공교육 선택 기회 불공정 해소’(22.7%), ‘공평한 교육기회 부여’(21.5%) 등의 순이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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