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대강하천정비 국민운동 충북본부는 1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12일 도청에서 열리는 4대강 찬·반 토론에 참석하는 패널 선정이 잘못됐다며 토론회를 무기한 연기해 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덕희 기자 withcrew@cctoday.co.kr  
 
충북도 주최로 오는 12일 열리는 4대강 사업 도민토론회를 앞두고 4대강 하천정비 국민운동 충북본부(대표 조상구)가 “토론회를 연기하지 않으면 이시종 지사 퇴진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11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북도가 4대강 하천정비 국민운동 충북본부 등 찬성측과 아무런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토론회 연사를 선정한 것은 찬성측을 무시한 것”이라며 “사업결정권을 쥐고 있는 이시종 지사가 산하 기관장을 연사로 선정한 것은 지사의 방침에 반하는 발언을 할 수가 없도록 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단체는 “이로 인해 토론회가 불공정하다는 여론이 제기되고 있어 이 지사는 우선 토론회를 연기하고 찬성측도 수긍하는 인사로 연사를 다시 선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토론회가 연기되지 않으면 보수단체와 연대해 토론회 무효화와 이시종 지사 퇴진운동을 전개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체는 이날 이 지사와의 면담을 요청했으나 이뤄지지 않아 실무진들과 만나 의견을 개진했다.

하성진 기자 seongjin98@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