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정보원장  황한봉

충남교육청
    금산교육장    김길수
    예산교육장    이명호
    충무교육원장  이철주
    과학교육원장  이철훈
대전시교육청·충남도교육청이 23일 내달 1일자로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명단은 본보 홈페이지 참조

대전교육청은 이날 초등은 교장 승진 9명 등 252명, 중등은 교장 승진 10명 등 122명이 승진, 전보됐고 교사는 60명이 신규임용, 전보됐다.

시교육청은 교육행정기관 조직개편에 따라 실질적 능력과 경륜 중심의 교육전문직 인사와 교장공모제를 통해 책임경영이 가능한 전문성을 갖춘 교장을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충남교육청은 초등 389명, 중등 137명 등 모두 526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도교육청은 여교원의 관리직 진출 확대를 위해 13명의 신규 장학사 중 8명을 여성으로 임용했다.

도교육청은 선거에 따른 일체의 논공행상을 배제하고 인사폭을 최소화해 안정속의 변화라는 교육계의 특성을 반영했고 능력 중심의 지역사회 밀착형 교육을 가능케 할 인사를 배치했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날 단행된 인사에 대해 전교조 대전지부는 논평을 통해 "늘 인사탕평을 부르짖었던 김신호 교육감이 측근들을 요직에 포진시키고 노른자 학교에 승진, 전보 발령하는 정실인사를 되풀이 했다"고 비판했다.

전교조 충남지부도 "현재 징계가 진행 중인 모 교장에 대한 발령인사는 좌천이 아니라 사실상 영전"이라며 "공모제 교장 중에는 장학사 등 전문직 출신이 많아 정년 연장의 수단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