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오송 의약품 공장 신축 기공식이 15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현지에서 정우택 충북지사, 윤영현 청원부군수 등 유관기관장과 LG생명과학 김인철 사장, 서브원 김태오 사장 등 LG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관련사진 4면

이날 착공한 LG생명과학 ‘오송캠퍼스’는 16만 5000㎡ 부지에 R&D와 생산이 어우러지는 복합단지로 건설될 예정이며, 2015년까지 4단계에 걸쳐 2000억 원을 투자해 경구용 완제, 주사제 완제, 바이오 신제품 공장 등이 건설된다.

1단계 공사는 2010년까지 200억 원이 투자돼 경구용 완제공장 및 물류창고 등 지상 2층, 건물 2동, 연면적 9494㎡ 규모로 건설된다.

LG생명과학은 향후 오송캠퍼스를 태양광, 빗물을 이용한 자연 친화적 공장으로 건설할 계획이고, 최첨단 생산시설을 구축할 방침이다.

김인철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새롭게 건설되는 LG생명과학 오송캠퍼스는 회사의 비전과 글로벌 사업전략을 실행할 미래 사업부지로 향후 국가적 미래 신성장 동력인 생명과학산업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고객에게 건강, 젊음, 행복의 가치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고객에게 사랑으로 다가서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천영준 기자 cyj542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