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총장 후보 접수

2012. 11. 6. 22:16 from 알짜뉴스
    

KAIST가 내년 2월 23일 물러나기로 한 서남표 총장의 뒤를 이을 차기 총장 인선에 돌입했다. 6일 KAIST 등에 따르면 KAIST 이사회는 최근 신임 총장 선임에 대해 의결하고 총장 선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아울러 학교 홈페이지에 총장 초빙 공고를 게재하고 이달 말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고에 규정한 응모 자격은 총장후보선임위원회 운영 규정 제11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 여기에는 ‘과학기술원을 대표하여 업무를 집행하고 교직원을 총괄할 수 있는 인격과 능력을 구비한 자’, ‘과학기술원을 세계 일류 연구대학원대학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행정력과 실천력이 있는 자’ 등으로 명시돼 있다.

또 이사회는 오명 이사장 등 7명으로 구성된 후보 발굴위원회를 발족하고 적극적으로 총장 후보자 물색에 나설 방침이다. 현재 몇몇 인물이 차기 총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 수면 아래에 있어 구체화 되지는 않은 상황이다.

KAIST 관계자는 “벌써부터 총장 후보가 거론되고 있지만, 이는 확인되지 않은 막연한 추측에 불과하다”며 “적합한 인물을 찾기 위해 이사회 등이 다각도로 탐색을 펴고 있고, 응모가 마감되는 이달 말이면 후보군이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AIST 총학생회가 이사회에 차기 총장 선출 과정의 참여를 요청하고 있어, 이사회가 이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주목된다.

이재형 기자 1800916@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