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지사는 2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 세종시 배제설과 관련 “과학벨트 (거점지구에 대한) 최종 결과 국민 모두가 납득할 만한 과학적 심시를 통해야지, 정치적인 심사를 통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안 지사는 이날 도청 기자실을 방문해 같이 밝힌 후 “과학적인 결과에 따른 결론이 나지 않을 경우 한나라당은 응분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정치적인 입김에 대한 경계심을 표출했다.

이어 “그동안 충청권과 대전·충남·충북 3개 시·도는 충분히 도민 입장을 반영했기 때문에 민심을 몰라 심사를 잘못했다는 소리는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과학벨트 결과가 (왜곡 된다면) 왜 앞서 발표한 교과부의 것을 뒤집었는지에 대한 설득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안 지사는 “설득이 안 되면 정부는 신뢰를 잃게 되며 결국 국민에게 선거를 통해 혼나게 될 것이다”며 “원래의 목적에 충실한 심사과정을 밟아야만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나 안 지사는 과학벨트 세종시 배제설이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것과 관련 “과학벨트에 관해 아무 확인도, 확정도 안된 상태로 특별법에 따라 위원회가 활동을 하도록 정치권은 (입김을)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gaemi@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