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교육청이 18일 2008년 방과 후 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운영 우수 사례를 통해 방과 후 교육 만족도가 높다는 결론을 발표했다. 청주시교육청 제공  
 
청주시 초·중등학교의 방과 후 교육이 사교육비 절감과 학력신장의 효과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청주교육청이 18일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08년 방과 후 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운영 우수 사례를 통해 방과 후 교육 만족도가 높다는 결론을 발표했다.

이날 우수학교로 선정된 사직초 방과 후 보육교실 ‘학교안의 우리집 Oh~Happy 교실’은 학부모 86.9%가 만족하고 있으며 97.4%가 자녀학습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청주여중의 방과 후 학교 특기신장 프로그램은 학부모 59%, 학생 79%가 만족하고 있으며 특히 방과 후 학교 운영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에서 75%의 학부모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청주교육청은 방과 후 학교 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초·중등 90개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방과 후 교육 지원 및 다문화가정 자녀 지원, 자유수강권 지원, 보육교실 운영, 대학생 멘토링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교육청 관계자는 “방과 후 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학교의 자율성과 다양성, 개방성이 확대된 혁신적인 운영으로 최고의 방과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현애 기자 cch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