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관광도시 부여에 새롭게 둥지를 튼 백제컨트리클럽(회장 형남순, 본부장 육동환).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코스가 자랑인 백제컨트리클럽은 자연의 경이로움 속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골퍼라면 누구나 한 번쯤 찾아가 보고 싶은 곳이다.

충남도 부여군 은산면 일원에 5년간의 진통 끝에 완성된 백제컨트리클럽은 한국골프사의 자부심으로 각인될 명소가 됐다.

총면적 156만 8187㎡(50만 평)의 잡종림 투성이었던 비경제적 임야에 정규 18홀(파 72) 전장(73000야드) 주봉인 칠갑산 봉우리를 따라서 흘러 내린 능선과 자연계곡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게 한 이곳은 오염되지 않은 자연친화적인 연못과 괴암괴석, 환상수 등 주변 절경이 진경산수 속에 우뚝서 있다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대평원을 연상케하는 넓은 페어웨이로 골퍼들을 편하게 만들고 있다는 점이 이 골프장의 특징이다.

우리나라 4계절에 유효 적절하게 대처하는 변화를 테마로 설계된 이곳은 18홀 전체를 자연림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소나무 낙락장송과 각종 과실수 야생화를 식재해 강한 특성과 부드러움을 최대한으로 부각시켰다.

   

칠갑산의 대자연 신비 속에 펼쳐지는 코스 레이아웃은 골퍼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천혜의 지형조건과 환경을 훼손하지 않고 조성된 백제컨트리클럽은 골프의 진수와 퍼팅의 묘미를 한껏 누릴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오염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광활한 대자연의 신비와 한 홀 한 홀마다 특색 있는 난이도를 부여해 18개 전홀 모두가 각기 다른 개성이 살아 있어 짜릿한 도전의욕을 불러 일으키도록 한 것도 이 골프장의 특징이다.

골프장을 설계하며 가장 역점을 둔 것은 개성으로 가득찬 코스로 지루한 코스보다 매 샷마다 색다른 멋과 맛을 느끼도록 했다.

이 때문에 아마추어에서 로우 핸디캐퍼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부드러운 코스와 자연미의 조화가 한층 돋보이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백제컨트리클럽 코스를 살펴보면 배산임수(背山臨水) 길지(吉地)인 북에서 남으로 골프코스가 펼쳐져 이곳의 풍경은 마치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하다.

아웃코스(웅진코스)와 인코스(사비코스)로 구성된 이 골프장의 웅진코스는 북에서 남으로 부드럽게 흘러 내린 산자락과 맞닿은 아기자기한 모습들이 주변 절경과 어우러져 있다.

전략적 공략을 요구하는 다이나믹한 코스인 사비코스는 코스사이 맑은 해저드의 푸른 물결과 자연적인 지형을 그대로 살려 도전의식을 자아내는 홀들로 조성되어 있다.

골퍼들의 사교장인 클럽하우스는 국내 최고 자연 친화형 클럽하우스로 꾸며졌으며 총면적 1만 240㎡(3103평)으로 여러 곳에서 타 골프장과 다른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다.

우선 진입로부터 각종 야생화를 식재해 내장객들을 반기는가 하면 내부에 들어서면 3개의 지붕이 겹쳐진 형태로 유럽풍으로 건축되어 현대 건축양식으로 친환경 소재 황금색 벽돌로 단장됐다.

자연스러운 공간과 품격을 살린 인테리어는 아늑하고 편안한 여유 자체이다.

그린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코스와 풍광이 한눈에 조망돼 이곳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재료로 조리된 최고급 요리가 이곳을 찾는 미식가들을 즐겁게 한다.

우수한 시설과 미네랄이 풍부한 수질을 자랑하는 사우나도 라운딩 후 느끼는 피로감을 말끔히 해소시켜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대회를 치를 경우를 대비해 락카를 이중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가변식으로 설계돼 남녀 모두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은 특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클럽하우스는 유럽풍으로 편안한 장식으로 꾸며져 있고 세미나실과 160명을 수용할수 있는 연회실은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다.

특히 백제컨트리클럽 형남순 회장은 두바이 칠성호텔(Buri Ai Ard) 버금가는 골프텔 건설 계획을 수립하고 금강하구뚝 방조제 교차지점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철새 도래지 부근에 30~50평 100실 규모의 골프텔을 건설할 예정이다.

건축양식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있는 7성 호텔(Buri Ai Ard:아랍의 탑이란 뜻) 버즈 알 아랍 돛단배 모양으로 건설할 예정으로 이곳에서의 숙박은 창너머 철새들의 비행을 바라보며 바닷에서 갓 잡아올린 싱싱한 활어 생선회를 곁들인 와인 한 잔은 골퍼들에게 두고 두고 잊혀지지 않는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교통편에서도 이곳에서 골프장까지는 현재 40분이 소요되나 2009년 공주~서천 간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20분 이내로 단축되어 1박 2일 코스로 최적의 라운딩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골프장과 골프텔을 리무진 셔틀버스로 운행할 예정이다.

백제컨트리클럽 선진운영과 교통편을 살표보면 행정구역상 멀게 느껴지지만 2009년도 공주~서천 간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 강남에서 1시간 40분이내면 도달할 수 있고 공주, 서천, 청양, 논산, 온양 어디에서도 30분 이내면 도착하게 된다.

부여=양근용 기자 yong2004@cctoday.co.kr

■ 찾아가는 길

1. 서울·천안에서 (경부고속도로)

서울→경부고속도로→천안→천안·논산고속도로→남공주IC→부여방면 40번 국도→정동삼거리에서 우회전(백제역사재현단지 방향)→백제역사재현단지→우수삼거리 은산방면 29번 국도 우회전→은산에서 청양방향 직진→8.5㎞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2. 인천에서 (서해안고속도로)

인천→서해안고속도로→광천IC→청양→부여방향 29번 국도→13㎞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3. 대전에서

대전→유성→공주대교→옥룡교차로(부여방향) 좌회전→공주터널→금학교차로에서 40번 국도(부여방향) 좌회전→우금치터널→봉정교차로(부여방향) 좌회전→태봉교차로 직전 40번 국도로 진입→정동삼거리 우회전(백제역사재현단지 방향)→백마강→백제역사재현단지→우수삼거리 은산방향 29번국도 우회전→은산에서 청양방향 직진→8.5㎞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4. 서대전IC에서

서대전IC→계룡방면 1번 국도→논산우회도로→부여방향 4번 국도→규암네 거리 29번 국도 청양방향 우회전→은산에서 청양방향 직진→8.5㎞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5. 전주에서

호남고속도로→천안·논산고속도로→서논산IC→부여방향 4번 국도→규암 네거리 29번 국도 청양방향 우회전→은산에서 청양방향 직진→8.5㎞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6. 군산에서

군산→서해안고속도로→서천IC→부여방향 4번 국도→규암 네거리 29번 국도 청양방향 좌회전→은산에서 청양방향 직진→8.5㎞ 진행 백마휴게소 맞은편 백제CC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