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수 채권 회수와 권익 보호를 위한 '대전시 인력공급협의회 발대식 및 월례회'가 10일 서구 월평성당에서 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상용 기자 ksy21@cctoday.co.kr  
 
대전지역 일용직 건설 근로자 공급업체 150여 개로 구성된 ‘대전시 인력공급협의회’(이하 협의회)가 10일 발족, 지역 건설업체들에게 ‘대납 근절, 채권 회수’를 촉구했다.

협의회는 이날 서구 월평동 월평성당 대강당에서 발족식을 갖고 “월 평균 20만 명에게 200억 원의 인건비를 대납하며 지역 건설 분야 생계형 근로자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해온 인력공급업체들은 건설업체들의 체납 증가로 존폐의 사각지대에 서 있다”며 “근로기준법에 의거, 내년 3월 1일부터 모든 거래를 현금거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결의문을 대한건설협회·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등에 전달, 일용직 근로자 임금 체납해소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키로 했다.

협의회는 심형택 두손철거인력 대표를 회장으로 추대하고, 부회장단과 집행부를 각 15명으로 구성했다.

또 길중석 경영지도사, 김태범 변호사, 김성열 세무사, 김현복 법무사, 조현범 공인노무사 등 5명을 자문위원단으로 위촉했다.

심 회장은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인력을 알선하고 임금을 대납해주면서 업체당 적게는 1000만~2000만 원, 많게는 1억~2억 원이 체불돼 있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납 근절과 미수채권 회수는 물론 각종 현안문제를 협의회 차원에서 해결하고 자문위원단 구성, 홈페이지 운영, 인력관리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회원사 권익 보호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일 기자 orial@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