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sdfsdf.jpg
괴산군수 보궐선거에서 무소속 나용찬(64) 후보가 당선됐다. 무소속인 나 후보의 당선으로 괴산은 전 임각수 군수의 무소속(3선) 신화를 이어가게 됐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2일 치러진 괴산군수 보궐선거에서 나 당선자가 자유한국당 송인헌, 더불어민주당 남무현, 무소속 김춘묵, 무소속 김환동, 국민행복당 박경옥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이번 괴산군수 재보궐선거에는 유권자 3만 4622명 중 2만 1607명(사전·거소 5961명 포함)이 참여해 투표율 62.4%를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돼 군민들의 뜨거운 염원을 표출했다. 

나용찬 당선자는 소감을 통해 “오로지 괴산, 오로지 군민을 위한 군정을 이끌겠다”며 "침체되고 부진했던 군정을 바로 돌려 활기 넘치고 생동감 있는 군정을 만들고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을 줄 수 있는 군정을 이끌어 괴산군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괴산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괴산군의 발전은 3만 8000여 괴산군민과 괴산군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현장에서 함께 접하면서 살기 좋은 괴산을 멋지게 만들어 가겠다”며 "각 지역의 비전을 만들어 과거보다 미래를 향해 나가는 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농업인들이 잘 살 수 있는 생산·가공·판매 망 등 농업경영의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며 "공직 사회가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도록 직장 분위기를 바꿔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나 당선자는 24세에 순경으로 경찰에 입문한 이후 괴산경찰서 정보과장 등을 거쳐 총경으로 퇴임했다. 총경으로 정년한 뒤 군수 출마를 결심한 나 당선자는 고향인 괴산으로 내려와 터를 잡고 282개 마을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과 스킨십을 다졌다. 

2014년 6회 지방선거 당시 새누리당 괴산군수 경선에서 송인헌 후보에게 고배를 마시고 낙천의 쓴맛을 본 그는 지난 1월 새누리당을 전격 탈당해 무소속으로 괴산군수 보선에 출마했다. 한편, 나 당선자는 13일 오전 9시 충혼탑 참배이후 괴산군청에서 사무인수서에 서명을 갖고 괴산 군수로서의 직무에 돌입한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대전 이전기업 아파트 특별공급 첫 대상?
특혜논란 등 쉽지 않을듯

도안호수공원-1.jpg
도안호수공원-조감도.jpg
▲ 도안호수공원 조감도.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내년부터 이전 기관과 기업의 종사자들에게 아파트를 특별 분양하는 제도를 도입키로 하면서 첫 대상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장 분양을 앞두고 있는 갑천지구친수구역(도안호수공원) 등이 거론되고 있지만 대상기준과 특혜논란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여 결정에 어려움이 뒤따를 전망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내년부터 기관 및 기업 유치 촉진과 인구 유입 활성화를 위해 주택 특별공급제도를 도입한다. 시는 주택 특별공급 제도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을 대전·세종발전연구원에 의뢰하고, 전문가 토론회 등을 거쳐 올 하반기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주택 특별공급 제도가 처음으로 시행되는 대상(아파트)이 과연 어디가 될지가 벌써부터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내년 분양이 예정돼 있는 도안호수공원이 유력한 후보지가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도안호수공원 조성사업을 시 산하기관인 대전도시공사가 도맡아 하고 있는 만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하지만 도안호수공원이 특별 분양 첫 사례가 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많아 쉽지 않을 전망이다. 

먼저 올해 분양 예정인 3블록을 제외하면 내년 대상은 1·2블록이 되는데 아직 건설 방향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대전도시공사가 전체를 맡아 하느냐 민간 건설사에게 기회를 주느냐를 두고 시가 아직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가 어떤 결정을 한다 해도 1·2블록을 특별 분양 대상으로 놓기에는 적잖은 반발이 예상된다.

양승민 기자 sm1004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충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