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충남도의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 표기 오류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자료를 전면 수정하기로 했다.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예산안 심사를 중단한 지 하루 만에 이를 수습하고 나선 것이다. 권희태 도 정무부지사는 29일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제출한 예산안 자료를 제대로 살피지 못했기 때문에 오기가 있었다”며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고, 간부회의를 통해 질타하겠다”고 사과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28일 15개 시·군으로 표기해야 할 예산 자료에 여전히 연기군이 포함된 16개 시·군으로 표기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이에 문복위 의원들은 도의 준비 소홀 등을 이유로 예산 심사를 전면 중단했다. 문복위는 권 정무부지사의 공식 사과와 자료를 전면 수정하고 재발방지를 약속받으며 복지보건국에 대한 예산 심의를 정상적으로 재개했다.

조치연 의원(계룡)은 “도내 장애인 복지시설 대부분이 도의 복지정책 추진현황을 전혀 모르고 있다”며 “도가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정작 시설은 알지 못하는 것은 소통 부재”라고 지적했다. 김장옥 의원(비례)은 “도가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시장조사와 수요자를 전혀 파악하지 않고 지원을 하고 있다”며 “신설도 좋지만, 기존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주민 기자 sins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청주상공회의소의 내부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오흥배 회장 취임 후 불거진 한명수 전 사무처장 부당전직 문제와 독단적인 상의 운영 등이 도마 위에 오르면서 상임의원들은 회장 불신임까지 거론하고 나섰다.

29일 청주상의에 따르면 이날 전체 18명의 상임의원 중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경예산과 내년도 사업계획·예산편성안을 처리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서는 당초 상정된 안건에 대한 의결보다는 오 회장 취임 후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상의 내부 갈등에 대한 집중 추궁이 이어졌다.

회의장은 오 회장과 일부 상임의원들간에 고성이 오가며 한때 험악한 분위기까지 연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상임의원들이 안건 논의에 앞서 전임 사무처장 부당전직 건과 독단적인 상의 운영 등에 대한 오 회장의 해명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특히 전임 사무처장의 부당전직과 관련, 일부 상임의원들이 충북지방노동위원회에 이어 중앙노동위원회도 부당전직 판결을 내렸다며 오 회장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한 전 처장의 거취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오 회장은 한 전 사무처장 부당전직 건은 행정소송을 제기하거나, 원직에 복직시킨 뒤 징계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발언해 일부 의원들의 반발을 산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자리에서 이두영 부회장은 오 회장 취임 이후 상의의 위상이 급속도로 추락했다며 사퇴 의사를 표명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이날 상임의원회는 3시간에 이르는 난상토론 끝에 의원들이 내년 2월 열리는 정기총회 전까지 한 전 처장의 복직 문제와 오 회장의 미흡한 사업 현안 대응능력, 독선적인 상의운영 등에 대한 개선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회장을 불신임하기로 결의하고 일단락됐다.

3개월 남짓 되는 기간 동안 오 회장이 이 같은 상임의원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만약 의원들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청주상의 역사상 회장 불신임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청주상의 관계자는 "전임 사무처장 문제와 현 회장의 운영방식에 대한 일부 격앙된 의원들의 지적에 회의장 안이 다소 소란스러웠지만 잘 마무리됐다"며 "오 회장이 실타래를 잘 풀어나갈 것으로 생각하고, 또 조직 내부적으로도 잘 갈무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cooldog72@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올해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청주부패방지네트워크는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년보다 더 진보한 의원들의 모습을 보며 도의회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번 감사에서 도의원들은 성실한 태도를 유지했고 해당 부서에서 제출한 서류만으로 문제의 사안을 지적하지 않고 실제 현장에 다녀왔다는 흔적을 발견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도민과 함께하려는 도의회의 열린 자세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과거 의정모니터를 실시할 때 도의회와 마찰이 있었던 것과 비교해 올해 행정사무감사 방청에 대한 도의회의 열린자세는 도민과 소통하고 함께하겠다는 자세를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한정된 공간에 많은 공무원들이 들어와 모니터단의 자리가 구석에 배치돼 행정사무감사장 전체적인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아쉬움이 남았다”고 지적했다.

매년 지적되는 반복되는 사안과 형식적인 질의는 문제점으로 꼽혔다. “매년 지적되는 사안이 또다시 거론되는 것은 피감기관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의원들의 지적을 주의 깊게 듣지 않고 감사 기간만 넘기면 된다는 자세에서 나온 것”이라며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용언 기자 whenikiss@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청주시가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편익·수산상가 입찰 논란과 관련해 적법여부 판단에 따라 낙찰취소까지 염두에 두고 있음을 내비치자 낙찰자 ㈜건웅건설이 법적 대응을 불사하겠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건웅건설은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범덕 청주시장이 적법절차에 따라 선정된 건웅건설을 낙찰자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며 "이는 시가 객관적인 근거 없이 뒤집는 것으로 법리와 상식에 비춰 볼 때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특히 "청주시장은 입찰을 무효 내지 취소하겠다는 입장 표명을 철회해야 하며 만일 그렇지 않으면 법적 쟁송을 통해 권리를 실현할 수밖에 없다"고 시를 압박했다.

'페이퍼 컴퍼니'라는 일부 의혹제기에 대해선 "영업실적이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회사 설립 이후 지방세, 법인세 등 제세공과금을 성실하게 납부해 왔다"고 해명했다.

또 시장 운영 경험이 전무한 건설회사라는 의혹에 대해서도 "회사 대표이사 김미영은 농산물관련 유통업에 20여 년간 종사해 왔고, 이사 고철곤과 유영대도 대전 노은동 수산도매시장 운영 등 수산물유통과 도·소매업에 수년간 종사했다"며 "앞으로 시장 운영에 필요하면 추가로 경험있는 인력을 영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건웅건설은 "기존 시장 종업원들의 고용승계와 시설 인수를 적극 검토해 시장 상인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도 갖고 있다"며 "시는 아무 근거 없고 불법적이고 부당한 낙찰 무효화 내지는 취소 추진을 중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시는 한 시장의 발언대로 적격성 검토결과 하자가 발견됐을 때는 낙찰 취소도 가능하다는 기존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앞서 한 시장은 지난 27일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기업의 응찰을 막는데 노력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다"며 "유령업체, 페이퍼컴퍼니라는 소문이 나오는데 검토를 통해 법적인 오류를 발견하면 무효화하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한 시장은 "만일 하자가 발견돼 낙찰을 취소하면 낙찰된 업체가 소송을 걸어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기존 상인들이 계속 상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농수산물도매시장을 관리하는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현재 최종 낙찰결정을 보류하고 건웅건설에 대한 적격성여부를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1988년 개장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2001년 청주수산이 청주시에 기부했다. 이후 수의계약으로 점포를 임대한 관행이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어긋난다는 시의회 등의 지적을 받자 지난 22일 공개경쟁 입찰을 통해 예정가의 3배 가까운 7억 3100만 원을 제시한 건웅건설이 낙찰자로 잠정 결정됐다.

전창해 기자 widese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박찬호가 29일 현역은퇴로 최종 결정을 내리면서 그의 앞으로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재로서는 지도자의 길과 야구 행정가의 길, 야구 외의 길 중 하나의 길을 갈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지만 한화와의 인연은 더이상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선 국내 구단에서 지도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가능성이 엿보인다. 단 한화 코칭스탭이 모두 구성을 마친 상황에서 한화를 제외한 사장과 감독과 인연이 많은 NC로의 행에 대한 가능성이 바로 그것이다.

박찬호는 NC 이태일 사장과 김경문 감독과 누구보다도 큰 인연을 갖고 있다.

특히 NC 이태일 사장은 박찬호의 10월 초 올 시즌 마지막 등판경기에 직접 대전구장을 방문해 경기를 관전할 정도로 박찬호와 친분이 두텁다. 또 김경문 감독은 공주고 선후배로 박찬호에게 멘토역할을 해줬던 인물로 알려져 있다.

NC는 신생팀으로서 박찬호의 지도자 영입 효과는 매우 크다는 점에서 지도자로서의 가능성이 점쳐지는 이유다.

또 야구 행정가로서의 변화도 예측되고 있다.

박찬호는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으로부터 지도자 수업을 제의받는 등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코치 등 지도자 수업을 받는 경우도 예상되지만 단순히 지도자 수업 뿐만 아니라 야구단 경영에 대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는 것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다.

특히 박찬호가 지난 한 달여 동안 미국으로 가 메이저리그 여러 지인과 만났다는 점에서도 이 같은 예상은 충분히 현실화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와 함께 가능성이 적지만 야구와는 완전히 이별하고 새로운 길을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다.

유소년 야구 발전에 큰 관심 있는 박찬호로서는 야구 발전을 위한 측면지원을 하고 본인은 수년간이라도 야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예상할 수 있다.

이 같은 가정은 30일 오전 11시 박찬호의 은퇴 기자회견에서 밝혀지겠지만 누구보다도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 레전드급 선수였기 때문에 그의 앞으로 행보는 큰 관심을 살 수밖에 없는 이유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대전·충남 기초학력 미달자가 해마다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어·수학·영어 3과목을 보통이상, 기초학력, 기초미달로 나눠 통계를 낸 결과 대전·충남지역 보통이상의 학력은 지난 2009년과 비교해 크게 향상된 점에 미뤄 대전·충남지역 학생들의 전체적인 학력수준이 전국에 내놔도 손색없다는 평가다.

대전지역 초등학교 기초학력미달비율이 0.4%(전국평균 0.7%), 중학교 기초학력미달비율 2.6%(전국평균 3.3%), 고등학교 기초학력미달 비율 1.2%(전국평균 3.0%)로 전국 평균과 비교해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는 지난 2009년 초등학교 1.1%, 중학교 5.4%, 고등학교 2.4%와 비교하면 기초학력미달비율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해마다 큰폭의 감소율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반면 보통이상의 학력비율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지난 2009년 초등학교 보통이상의 학력비율은 88%이었지만 올해는 88.7%로 다소 상승했으며 중학교는 68%에서 74.3%, 고등학교 76.9%에서 90.2%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우수한 성과는 기초학력 미달학생 해소를 위해 그동안 교육청이 추진해왔던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와 학습클리닉 중점학교 운영,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사교육 없는 학교 및 선호도가 낮은 학교를 위한 School-up학교 운영, 학생 창의성 신장을 위한 2050창의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교육복지투자우선지원사업 등 역점 사업이 학력 향상에 매우 효과적이었음을 입증하는 것으로 시교육청은 평가하고 있다.

충남도 기초학력미달비율은 감소하는 반면 보통이상의 학력비율은 높아지는 등 꾸준한 학력 향상도를 보이고 있다.

충남의 기초학력미달비율은 3년 연속 급감해 초·중·고 전체 2010년 3.05%, 2011년 1.8%이던 것이 2012년에는 1.6%로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충남의 영어 교과 향상도는 주목할 만하다.

초등학교 영어의 경우 기초학력미달 비율이 2010년 1.7%에서 2011년 0.5%, 2012년 0.31%로 감소했고 고등학교는 전국 2.6% 대비 충남 1.34%로 나타나 충남교육청이 중점 추진해온 영어교과서 외우기 정책이 실효를 거두고 있음이 증명됐다.

이와함께 충남지역의 보통이상의 학력비율은 대전과 마찬가지로 크게 향상되고 있다.

지난 2009년 초등학교의 보통이상 학력비율은 84.4%이었으나 올해는 85.2%로 약간 상승한 반면 중학교는 63.5%에서 67.7%, 고등학교는 70.7%에서 88.8%로 학년이 높아지면서 학업 향상도는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염홍철 대전시장은 29일 “롯데의 복합테마파크와 신세계 대전 유니온 스퀘어 조성사업은 도시 인프라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대전 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필연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이날 대전시의회 제205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롯데의 복합테마파크와 신세계 대전 유니온 스퀘어 개발과 같은 대규모 투자유치는 엑스포과학공원의 재창조와 도시개발 촉진 등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과 주변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복합테마파크 조성 등 엑스포재창조 사업과 대전 구봉지구에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대전 유니온스퀘어와 관련, 염 시장이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서 구체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염 시장은 “복합테마파크와 유니온 스퀘어는 각각 복합엔터테인먼트 시설과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소비계층이 차별화돼 지역의 중소상권 침해 가능성이 큰 대형유통점이나 SSM(기업형 슈퍼마켓)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며 “대형 집객시설을 잘 활용할 경우 유동인구가 늘어 음식과 숙박수요의 증가 등으로 지역 상권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롯데, 신세계와 맺은 협약에 중소상공인 취급상품과의 차별화와 기존 상권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며 “향후 실시협약에 이 같은 내용을 더욱 명백하고 실질적으로 반영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기존상권 종사자들의 연쇄적인 이탈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의 고용창출을 위해 고교 및 대학교와 협약을 맺어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 등 맞춤형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안도 제시했다.

특히 “현지법인화는 지역에서 창출된 이익의 지역환원을 비롯해 대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며 “신세계와 실시협약에 현지법인화는 포함될 예정이며 롯데와는 중점사항으로 협의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염 시장은 복합테마파크 조성과 관련, 교통정체 논란에 대해서는 “교통시설 추가확충과 교통체계 운영 효율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등의 방향을 설정 접근하고 있다”며 “회덕 IC 건설과 카이스트교 건립, 국립과학관과 과학공원 간 지하통로 개설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제2엑스포 다리는 건립비용 일부를 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만큼 롯데 측과 협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와 신세계의 투자규모 축소와 변경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실시협약서에 투자 규모와 사업시한을 명시하고 사업비의 일정 부분을 이행보증금으로 납부토록 하며 임대료 납부 시기 확정 등의 예방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시정질문에서는 한근수 의원(유성구4, 새누리당)이 ‘호스피스·완화의료기관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을, 심현영 의원(대덕구1, 새누리당)은 ‘학업중단 청소년 보호 방안과 치매대책’ 등을 질의했다.

또 오태진 의원(대덕구3, 새누리당)은 ‘대전 제1과학고 이전에 따른 부지 확보와 관련된 신탄진중 폐교 문제’를, 황웅상 의원(서구4, 새누리당)은 ‘대규모 민자유치 사업 추진과 관련된 대책 마련 여부’에 대해 각각 질문했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충북시장군수협의회는 29일 현재 논의 되고 있는 무상급식비 추가 부담 건에 대해 시·군 부담을 경감해 줄 것을 요청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한범덕 충북시장군수협의회장(청주시장)은 이날 채택된 건의문을 직접 충북도를 방문해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한 시장은 “복지·환경 분야 예산 확대에 따른 지방비 분담 가중과 경기 침체의 영향 등으로 각 시·군의 지방자주재원 확보가 힘든 실정”이라며 “각 시·군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고려해 시·군 부담을 덜어달라”고 강조했다. 앞서 충북도는 보편적 복지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초·중·특수학생 무상급식을 전국 최초로 전면 시행하고 있다.

전창해 기자 widese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투표율이 이번 18대 대선의 당락을 가를 주요 변수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7대 때보다 오히려 떨어질 수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 후보의 사퇴로 많은 유권자가 적극 투표 대열에서 이탈했고, 대선이 네거티브 난타전으로 치달으면서 유권자의 ‘정치 혐오증’이 되살아났다는 분석도 나온다.

   
 
충청투데이가 실시한 4차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투표할 것’이라고 밝힌 응답자는 61.6%로 집계됐다. 지난 2007년 비슷한 시기(11월 28~29일)에 실시한 조사와 비교하면 무려 10.6%p 낮아진 수치다. 당시 리얼미터 조사에서 ‘적극 투표층’은 72 .2%에 달했다. 그러나 17대 대선의 최종 투표율은 63%로 마감했고, 15대와 16대 대선 때는 각각 80.7%, 70.8%의 높은 투표 참여가 이뤄졌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의 적극 투표층이 58.9%로 가장 낮았다. 젊은층으로 분류되는 30대는 64.2%로 상대적으로 높았지만, 50대(68%)의 적극 투표율에는 미치지 못했다. 지역별로는 제주(68.

.3%)와 광주·전남·전북(66%), 경기·인천(63.9%), 대구·경북(63.4%), 대전·충청(60.8%)이 적극적인 의사를 표시했다. 직업별로는 블루칼라(68%)와 화이트칼라(65.9%)의 투표 의사가 강한 반면, 농림어업(56.2%), 학생(57.1%)은 상대적으로 평균(57.8%)보다 낮게 나타났다.

정당 지지자 중에선 민주당 지지자의 적극 투표층이 69.8%로 새누리당의 지지층(59%)보다 높았다.

투표율 저하가 심화할수록 아쉬운 쪽은 문 후보 측일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문 후보 측은 안 전 후보의 주요 지지층이었던 젊은 세대의 이탈이 투표율 저하로 이어질까 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표율이 낮을수록 부동층이 비교적 적은 것으로 알려진 박 후보가 유리할 것이란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주민 기자 sinsa@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
    

지난 10년간 대전과 충남지역 가축사육 마리수는 크게 증가한 반면 육류소비 증가는 그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육우의 경우 사육 마리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지만 소비는 20% 증가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29일 충청지방통계청이 발표한 ‘통계로 본 대전·충남 가축사육 동향 변화 10년’ 자료에 따르면 대전·충남지역 한·육우 사육 마리수는 지난 2002년 20만 2000마리에서 올해 43만 8000마리로 무려 116.8% 급증했다.

돼지는 154만 6000마리에서 194만 9000마리로 10년새 26.1% 증가했고 산란계는 627만 3000마리에서 1000만 6000마리로 59.5%, 육계는 891만 4000마리에서 1305만 4000마리로 46.4% 증가를 기록했다. 이처럼 전 축종에 걸친 사육 마리수 증가는 음식점 원산지표시제 및 소 이력추적제 시행과 외국산 축산물에 대한 안정성문제 대두 등에 따라 소비 및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반면 축산물 소비량(2011년 기준) 증가는 가축사육 마리수 증가폭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쇠고기의 경우 2002년 1인당 연간 8.5㎏에서 2011년 10.2㎏으로 20% 증가에 그쳤고 돼지는 17㎏에서 19㎏으로 11.8% 증가에 그치며 사육 마리수 증가율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계란 역시 1인당 연간 소비량이 203개에서 232개로 14.3% 증가하며 산란계 증가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양상을 보였다.

다만 닭고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에 힘입어 1인당 연간 8㎏에서 11.4㎏으로 42.5% 증가하며 육계 사육 마리수 증가율(46.4%)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한편 10년새 사육 마리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난 한우(600㎏ 암소)의 산지가격은 2002년 497만 3000원에서 2012년 344만 9000원으로 30% 이상 하락했다.

반면 소비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육계(생체 1㎏)의 산지가격은 2002년 768원에서 2012년 1538원으로 두 배 이상 올랐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Posted by 충투 기자단 :